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08] Re:[질문]MFC확장DLL을 C Builder에서 사용하기?
마술감자.명국진 [magicpotato] 2750 읽음    2006-11-07 18:02
확장DLL 사용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WINDOWS.H already included.  MFC apps must not #include <windows.h> 이건
다음 파일을 최 우선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afxwin.h
afxext.h

옵션1
afxdisp.h
afxdtctl.h

옵션2
afxcmn.h


왕대박 님이 쓰신 글 :
: 음.. 안녕하세요. 이것이 생각보다  잘 않되네요. ^^;;
: 혹시 성공하신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 오늘의 난제 :
: =====================
:
: MFC확장형 DLL의 경우 MFC를 지원하지 않는 언어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답니다.
:
: 볼렌드나 시만텍계열의 C++컴파일러는 MFC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
: 즉, 어떻게 처리하면 MFC확장형 DLL을 C++Builder나 Delphi에서 사용할수 있을까요?
:
:
: 사용할 툴 :  C++Builder6 (왜냐면, C++이니까...)
:
: 사용할 SDK : DVR Card용 SDK(Company : Sentry)
:
:
: 조금더 자세한 설명 :
: =====================
:
: DVR 보드(Sentry사 보드)를 가지고 영상처리에 사용할 정지화면과 동영상(AVI)를
:
: 취득하려 하는데, VC++용 DLL로 제공을 합니다.
:
: 가만히 헤더 파일을 들여다보니, 확장형 DLL타입이 아닌 Class 타입으로 제공하더군요.
:
: 그것도 MFC확장 타입으로 말입니다.
:
:
:
: 아무것도 하지않고, Header만 삽입해도
:
: #include <afx.h>
: #include <Classes.hpp>
: #include <Controls.hpp>
: #include <StdCtrls.hpp>
: #include <Forms.hpp>
:
: #include ".\\DVRHpp\\common_def.h"
: #include ".\\DVRHpp\\DeviceControl.h"
:
:
: 이런류의 에러가 발생하더군요.
:
: WINDOWS.H already included.  MFC apps must not #include <windows.h>
:
:
:
: //-------- 헤더 파일의 종류 ----------------
: // 타입선언류
: common_def.h
: const_def.h
: display_def.h
: type_def.h
:
: //실제 구현부
: DeviceControl.h
:
: //-------- DLL 파일의 종류 ----------------
: // Capture에 관계된 dll
: DCapture.dll
: // Image에 관계된 dll
: DxImage.dll
:
:
:
:
:
: //-------- 실제 구현부[헤더 일부] ----------------
: //DeviceControl.h
:
: #pragma once
:
: #include "common_def.h"
: #include "type_def.h"
:
: // CDeviceControl
:
: #define DX_SURFACE 16
: typedef struct tagDISP_INFO
: {
:     int nDevice;
:     BOOL fConvertDisplayAddress;
: } DISP_INFO, *LPDISP_INFO;
:
:
: class AFX_EXT_CLASS CDeviceControl : public CWnd
: {
:     DECLARE_DYNAMIC(CDeviceControl)
:
: public:
:     CDeviceControl();
:     virtual ~CDeviceControl();
:
: protected:
: // DECLARE_MESSAGE_MAP()
: public:
:  int GetSystemVersion(void);  // OS version
:
: private:
:     CWnd *m_pWnd;
:     CWnd *m_pDisplayParentWnd;
:     CRect m_DisplayRect;
:     HANDLE m_hDevVideoCapture[DEV_MAX_DEVICE];
:     HANDLE m_hDevAudioCapture[DEV_MAX_DEVICE];
:     int m_nDevAudioCount;
:     int m_nDevVideoCount;
:     int m_nDevChannelCount;
:     BOOL m_fDevOpen;
:     BOOL m_fDisplayO
:
:     ..........중 략 ..................
: }
:
: 음... 살짝 머리가 아프네요.
: 그냥, VC로 다 짜야하나 --;;; GUI가 상당히 많은데..... --;;;

+ -

관련 글 리스트
47006 [질문]MFC확장DLL을 C Builder에서 사용하기? 왕대박 1613 2006/11/07
47008     Re:[질문]MFC확장DLL을 C Builder에서 사용하기? 마술감자.명국진 2750 2006/11/07
47014         Re:Re:[질문]MFC확장DLL을 C Builder에서 사용하기? <= [완료] 왕대박 2263 2006/11/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