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론 클라이언트는 그런것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거죠.
마치 채팅사이트 접속해 놓고, 게임서버 접속하고, 메신져 하는 것 처럼 말이죠.
그리고, 각각 서버에 동시 연결을 유지해야 할 경우엔 포트번호를 달리하면 됩니다.
한 서버에 접속을 해 정보를 한 번 받아오고 나서는 그 서버가 필요없어지는 경우나,
동시접속이 불필요할 때엔 포트 하나로 연결했다 끊었다를 할 수 있을것이구요.
(예를들어 서버1, 서버2, 서버3, 서버4가 있고, 1, 2의 역할이 같으며, 둘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되는 경우엔, 서버1, 서버2와의 접속은 한 가지 포트만 사용하면 되는것이죠)
★래미★ 님이 쓰신 글 :
: 좀 이상한 질문인지도 모르겠어요.
:
: 인디TCP로 구성할려고 하는데
: 제가 하고 있는 부분이 윈도에서 클라이언트이고 각각의 서버인 장비들과 통신하는 것입니다.
: 데이터를 여러개 장비에 동시에 보내는 프로그램인데요.
: 이때 하나의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개의 서버에 접속이 가능할까요?
: 가능하다면 포트번호를 각각 다르게 해서 하면 되나요?
: (클라이언트와 서버 변경은 안되고 장비가 서버가 됩니다)
:
: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