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779] Re:Re:폼을 DLL로...
버그 버그 [siral] 1036 읽음    2006-10-13 20:28
간단한 작업을 폼에서 하는거라면..그냥..mfc로 dialog를 갖는 dll을 만들어서 넣어 보세요..

복잡한 작업이면.. 시도 조차 하지 마세요.. 일거리 장난아니게 많아집니다.^^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dll은 C 언어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dll을 호출하는 쪽에서 dll 내부의 클래스를 전혀 인식할 수 없습니다. MS가 스스로 dll은 C 인터페이스다, 라고 규정해놨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
: dll에 폼을 넣었을 경우 폼을 호출할 수 있는 방식은 오직 폼을 생성하고 보여주는 함수를 dll에 넣고 그 함수를 엑스포트한 다음 메인 쪽에서 그 함수를 호출하는 것 뿐입니다. 이렇게 하면 메인쪽에서 dll 폼의 클래스를 알 필요가 없으니까요.
:
: 해결 방법은 dll이 아닌 bpl로 만드는 겁니다. bpl은 클래스 인터페이스이므로 원하시는 딱 그대로 가능합니다.
:
: 그럼...
:
:
: dll초보 님이 쓰신 글 :
: : 어려운건 아닌거같은데 씨빌더 책이나 자료가 워낙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 :
: : 어떤 역할을 하는 폼을 만드는데 이것을 DLL형태로 만들어서 다른 프로젝트
: :
: : 에서 불러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 :
: : 만약 이 폼이 TMyForm 이라고 하면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 :
: : #include "MyForm.h"
: : ....
: : void TMain::Execute()
: : {
: :    TMyForm *form = new TMyForm(this);
: :    form->Show();
: :    ....
: : }
: :
: : 이런식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
: : DLL은 위저드로 생성하고 폼을 추가하면 될것같은데 어떻게 익스포트해서
: :
: : 사용하는지 방법 좀 갈켜주세여...

+ -

관련 글 리스트
46743 폼을 DLL로... dll초보 927 2006/10/11
46746     Re:폼을 DLL로... 박지훈.임프 1141 2006/10/12
46779         Re:Re:폼을 DLL로... 버그 버그 1036 2006/10/13
46780             Re:Re:Re:폼을 DLL로... 박지훈.임프 1123 2006/10/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