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665] Re:[초보]어떤 그림파일을 불러와서 출력하기
고황일 [hwangil] 1424 읽음    2006-09-27 19:30
capture06.jpg 136.7KB 저는 잘 나왔어요
안녕하세염...
밑에 질문이 좀 이해가진 않지만.
똑같이 해봤습니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String temp="희원.bmp";
        Graphics::TBitmap *BrushBmp=new Graphics::TBitmap();
        BrushBmp->LoadFromFile(temp);

        this->Canvas->Brush->Bitmap=BrushBmp;
        this->Canvas->FillRect(Rect(10,10,350,250));   // 그림 해상도가 350x250이라서 변경.
}
//---------------------------------------------------------------------------

잘나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 이미지를 읽어와서 쓴다면 다음과 같이 씀니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String temp="희원.bmp";
        Graphics::TBitmap *BrushBmp=new Graphics::TBitmap();
        BrushBmp->LoadFromFile(temp);

        this->Canvas->Draw(10,10, BrushBmp);

}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꿈쟁이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욥.
: 어떤 파일을 불러와서 캔버스 위에 그려주려고 합니다.
: image 컴포넌트 안쓰구 하려구요.
: 저는 이런식으로 했어요.
:
:
:         String temp="C:\\IWSClient\\Images\\myPic.bmp";
:         Graphics::TBitmap *BrushBmp=new Graphics::TBitmap();
:         BrushBmp->LoadFromFile(temp);
:         MainBoard->Canvas->Brush->Bitmap=BrushBmp;
:         MainBoard->Canvas->FillRect(Rect(10,10,40,40));
:
: 여렇게 했더니.. 좀 이상해요. 배경으로 사각형을 칠한듯한 느낌이에요.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 딱 그 이미지 만큼의 크기가 맞게 잘나오도록이요.
: 다른 함수가 있을듯한데... bitblt??
: 조금만고쳐주세여..

+ -

관련 글 리스트
46661 [초보]어떤 그림파일을 불러와서 출력하기 꿈쟁이 1200 2006/09/27
46665     Re:[초보]어떤 그림파일을 불러와서 출력하기 고황일 1424 2006/09/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