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님 감사합니다.
그런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버젼이 2006 Architect입니다.
파일로딩이 안된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어떻게 하죠? 첨부파일처럼요...
6.0과 2006이 틀린가요?
부탁드립니다. 꾸벅ㅎㅎ
강재호.만해 님이 쓰신 글 :
: 구영탄 님이 쓰신 글 :
: : 컴포넌트 인스톨은 처음이라서 ㅎㅎㅎ
: : Graphics32를 다운받아서 압축을 푸로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 : 여러가지 파일들이 있잖아요.
: : 빌더를 사용하면 어떻게 설치를 하여야 하는지요?
: : 다운받은 파일에는 bpl파일도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 :
: : 부탁드립니다.꾸벅
:
: 안녕하세요 만해입니다.
:
: 우선은 제가 컴포넌트/라이버러리에 올린 Graphics32 1.8.1을 받으시고요
: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component&no=481
:
: 압축을 푸시면 graphics32-1-8-1라는 폴더가 생성 되고요 그안에
:
: Example, Packages라는 폴더가 두개 있습니다.
:
: 우선은 graphics32-1-8-1 폴더를 복사 하셔서
:
: $BCB/lib 안에 복사해 넣으시고요
:
: 그럼 $BCB/Lib/graphics32-1-8-1 라는 폴더가 생성 됩니다.
:
: 그런데 버젼이 올라갈때마다 폴더를 다시 만들면 경로 설정하기 귀찮으니깐
:
: 그냥 뒤에 있는 버젼 1-8-1을 빼겠습니다.
:
: 그럼 Graphics32가 설치된 경로는 이렇게 됩니다.
:
: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Lib\graphics32
:
: 이제 빌더를 열어시고 난다음에
:
: File -> Open Project -> 가셔서 $BCB\lib\graphics32\Packages폴더를 선택 합니다.
:
: 그럼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가 보입니다.
:
: GR32_CB5.bpk
: GR32_CB6.bpk
: GR32_DSGN_CB5.bpk
: GR32_DSGN_CB6.bpk
:
: 네개의 프로젝트가 나오는데요 우선 버젼에 맞은 6버젼만 열어야 되고요
:
: 처음에는 GR32_CB6.bpk 프로젝트를 엽니다.
:
: 그리고 화면에서 install 하시면 아무 에러 없이 설치 됩니다.
:
: 그리고 다시 하나의 프로젝트를 더 열어야 하는데요
:
: GR32_DSGN_CB6.bpk 프로젝트를 엽니다.
:
: 그리고 install을 클릭 하시면 성공적으로 컴포넌트가 설치되고
:
: TImage32~~~ 등등의 컴포넌트가 설치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
: GR32_DSGN_CB6.bpk 설치 도중에 에러가 하나 나오는데요
:
: GetClassCount인가 하는 함수가 재정의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
: 그 부분은 그냥 주석 처리 하시면 설치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 그리고 Tools -> Enviroment Option -> Library에 가셔서 Library path에
:
: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Lib\graphics32 <- 이 경로를 추가 시키면 됩니다.
:
: 그럼 즐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