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334] Re:Re:Re:Re: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열씸! [] 1468 읽음    2006-08-28 09:50
하하. ^^ 그냥 농담이었습니다.
사실을 말해도 거짓말 장이가 되는 경우가 있다는 뜻으로 거짓말장이가 되시겠군요 라는 표현을 쓴거지요.
(거짓말을 해서 거짓말장이가 된다 와 진실을 말했는데도 거짓말장이가 된다.
두가지를 함의 할 수 있는 표현이니 오해의 소지가 있었군요.
후자의 의미로 쓴 표현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튼, 확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대박님의 지식을 배경에 깔고 코딩에 임했을 때와
그 지식 없이 코딩에 임했을 때랑 성능향상 기대폭은 0% 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Debug 모드에서는 약간의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지 몰라도,
최적화가 적용된 Release 모드에서는 오히려 지식없이 코딩한 것 보다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강제로 사용한 인라인 어셈블리 코드들은 레지스터 대피등의 메카니즘을 야기시킬 수 있고,
최적화 루틴과 충돌하여 재배치등의 메카니즘에서 엉뚱한 결과를 만들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확실한건 몇가지 코드를 가능한 큰 블럭 단위로 RDTSC 평가하는 것이죠.)

C코딩 스타일이 어느정도 정형화 된 사람이라면 컴파일러에 대부분의 것은 컴파일러에 맡기시고...
10% 이내의 성능향상을 얻으려 최적화하는 것 보다,
루핑 로직을 충실히 고민하거나, 엔트로피가 없는 녀석들을 소거하는편이 낫겠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6308 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이범상 1063 2006/08/24
46310     Re: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왕대박 3091 2006/08/25
46326         Re:Re: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열씸! 1638 2006/08/27
46329             Re:Re:Re: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왕대박 1466 2006/08/27
46334                 Re:Re:Re:Re:변수 선언시 위치에 따른 속도 차이가 있습니까??? 열씸! 1468 2006/08/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