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94] Re:에디트박스에서 엔터나 ESC키 눌렀을 때 경고음 어떻게 제거하나요?
공부맨 [] 1703 읽음    2006-08-24 11:16
WM_CHAR 메시지때문에 그럴꺼 같습니다. WM_CHAR로 작업해보세요. 파라미터들은 KeyDown과 같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API입문자 님이 쓰신 글 :
: Windows API 정복이라는 책보면서 프로그램 짜는 완전 초보인데요..
: 겨우겨우 뒤저서 에디트박스 안에서 엔터를 인식하는 것을 서브클래싱으로 가능하단 걸 알게 됬는데
: 에디트 박스 안에서 엔터나 ESC키를 치면 아직도 '제어판->소리'에 설정되어있는 기본경고음이 나옵니다.
: 제 생각엔 엔터나 ESC키를 누르면 WM_KEYDOWN 말고 다른 메시지가 서브클래스 프로시저에 들어 오는거 같은데요
: 암튼 이 문제를 좀 해결해 주세요
: 밑에는 서브클래스 프로시저의 코드입니다.
: ===========================================================================================
: LRESULT CALLBACK EditSubProc1(HWND hWnd, UINT i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     switch (iMessage) {
:     case WM_KEYDOWN:
:         switch (wParam) {
:         case VK_RETURN:
:             SendMessage(BaseWindow1, WM_KEYDOWN, wParam, lParam);
:             SetWindowText(hWnd, EmptyLine);
:             SetFocus(hWnd);
:             return 0;
:         case VK_ESCAPE:
:             SetFocus(BaseWindow1);
:             return 0;
:         }
:     }
:     return CallWindowProc(OldEditProc1, hWnd, iMessage, wParam, lParam);
: }
: ============================================================================================

+ -

관련 글 리스트
46260 에디트박스에서 엔터나 ESC키 눌렀을 때 경고음 어떻게 제거하나요? API입문자 2260 2006/08/22
46294     Re:에디트박스에서 엔터나 ESC키 눌렀을 때 경고음 어떻게 제거하나요? 공부맨 1703 2006/08/24
46350         Re:Re:이제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김성민 1286 2006/08/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