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92] 감사합니다.~~^^(냉무)
무한질주 [01race77] 782 읽음    2006-08-24 10:41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TImage 가 TGraphicControl의 자손이라서 그렇습니다.
: TGraphicControl 클래스는 윈도우 핸들을 가지고 있지 않는(따라서 포커스도 받지 못하죠) 클래스 인데요.
: 핸들을 갖고 있는 TWinControl 들보다 무조건 ZOrder가 뒤로 밀리게 됩니다.
:
: 해결 방안은..
: 1. Image를 Panel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한다.-->> Panel은 다른 컨트롤 보다 위에 위치 할 수 있죠.
: 2. TWinControl을 상속받은 나만의 TMyImage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한다. -->> 배보다 배꼽이 더크겠지요.-_-; 따라서..
: 3.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 이미지 쪽 작업하시는분들이 Graphic32 라이브러리를 많이들 쓰시는거 같더군요. 저도 지금 살펴 보니 Graphic32 의 TImage32는 윈도우 핸들이 있고 다른 컨트롤 보다 상위에 위치하는것도 가능하네요.. 이곳 자료실에 있습니다.
:
:
: 무한질주 님이 쓰신 글 :
: : TImage를 사용하면 TRichEdit 또는 TListView같은 Control위에는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 :
: : ZOrder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 :
: : 항상 TImage는 다른 Control 아래로 숨어버리더라구요.
: :
: : 혹시 이 문제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인가요?
: :
: : 아님 다른 방법이 있다면 고수님들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6277 [질문]연거푸 TImage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무한질주 812 2006/08/23
46291     Re:[질문]연거푸 TImage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공부맨 990 2006/08/24
46292         감사합니다.~~^^(냉무) 무한질주 782 2006/08/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