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mage 가 TGraphicControl의 자손이라서 그렇습니다.
TGraphicControl 클래스는 윈도우 핸들을 가지고 있지 않는(따라서 포커스도 받지 못하죠) 클래스 인데요.
핸들을 갖고 있는 TWinControl 들보다 무조건 ZOrder가 뒤로 밀리게 됩니다.
해결 방안은..
1. Image를 Panel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한다.-->> Panel은 다른 컨트롤 보다 위에 위치 할 수 있죠.
2. TWinControl을 상속받은 나만의 TMyImage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한다. -->> 배보다 배꼽이 더크겠지요.-_-; 따라서..
3.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 이미지 쪽 작업하시는분들이 Graphic32 라이브러리를 많이들 쓰시는거 같더군요. 저도 지금 살펴 보니 Graphic32 의 TImage32는 윈도우 핸들이 있고 다른 컨트롤 보다 상위에 위치하는것도 가능하네요.. 이곳 자료실에 있습니다.
무한질주 님이 쓰신 글 :
: TImage를 사용하면 TRichEdit 또는 TListView같은 Control위에는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
: ZOrder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
: 항상 TImage는 다른 Control 아래로 숨어버리더라구요.
:
: 혹시 이 문제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인가요?
:
: 아님 다른 방법이 있다면 고수님들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