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78] 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incu76] 1205 읽음    2006-08-23 13:25
웃기네요..-_-;;
에러가 날리가 없었습니다. 시리얼 포트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Port를 오픈하니 정상적으로 오픈이 됐다고 나옵니다.

ComPort1->Connected 로 체크해 보니 ComPort1->Open()을 실행하고 난 다음에는 connect 된 결과가 나오니..
괜한 걸로 고민하고 있었네요 ㅡ_ㅡ


흑태자 님이 쓰신 글 :
: CPort를 문제없이 잘 설치 시켜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 제가 현재 노트북에 시리얼 포트가 없어서 이걸 데스크탑으로 가져가야 할지 usb to serial 케이블을 사용해야 할지는
: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 와중에 CPort 사용법에 대해서 익히려고 Help를 정독하고 있는데.. 포트의 개수를 센다거나 오픈하는 멤버함수를 사용했을때 리턴되는 값이 없어서 결과를 알 수가 없습니다.
:
: 예를 들면 Open은 원형(?)이 void TCustomComPort::Open() 이렇게 되어 있더군요.
: 그래서 노트북에 포트가 없으면 에러가 나던지..아니면 리턴되는 값이 있어서 오픈이 안된다던가 하는
: 메시지가 떠야 할텐데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 처음에 라이브러리를 설치할때 컴파일시 에러가 나면 EComPort 던가요.. 예외처리 하는 부분의 두 라인을 주석처리해야
: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두 라인은 주석처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혹시나 해서 TComPort의 OnError 이벤트에 메시지를 보여주도록 한 상태에서 Open을 해봐도 에러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제가 설치를 잘못해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에러를 발생시키거나 알아내는 방법을 모르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 참고로... ComPort 라이브러리 Help파일은 한번 정독을 다 했습니다 -_-

+ -

관련 글 리스트
46270 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155 2006/08/23
46278     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205 2006/08/23
46285         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공부맨 1328 2006/08/24
46286             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342 2006/08/24
46314                 Re: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공부맨 1430 2006/08/25
46306                 Re: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danga80 1407 2006/08/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