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70] 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incu76] 1154 읽음    2006-08-23 11:05
CPort를 문제없이 잘 설치 시켜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제가 현재 노트북에 시리얼 포트가 없어서 이걸 데스크탑으로 가져가야 할지 usb to serial 케이블을 사용해야 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와중에 CPort 사용법에 대해서 익히려고 Help를 정독하고 있는데.. 포트의 개수를 센다거나 오픈하는 멤버함수를 사용했을때 리턴되는 값이 없어서 결과를 알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Open은 원형(?)이 void TCustomComPort::Open() 이렇게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노트북에 포트가 없으면 에러가 나던지..아니면 리턴되는 값이 있어서 오픈이 안된다던가 하는
메시지가 떠야 할텐데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처음에 라이브러리를 설치할때 컴파일시 에러가 나면 EComPort 던가요.. 예외처리 하는 부분의 두 라인을 주석처리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두 라인은 주석처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나 해서 TComPort의 OnError 이벤트에 메시지를 보여주도록 한 상태에서 Open을 해봐도 에러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설치를 잘못해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에러를 발생시키거나 알아내는 방법을 모르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ComPort 라이브러리 Help파일은 한번 정독을 다 했습니다 -_-

+ -

관련 글 리스트
46270 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154 2006/08/23
46278     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205 2006/08/23
46285         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공부맨 1328 2006/08/24
46286             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흑태자 1342 2006/08/24
46314                 Re: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공부맨 1430 2006/08/25
46306                 Re:Re:Re:Re:CPort에서 에러는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danga80 1407 2006/08/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