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Connection에는 이벤트 핸들러에 Connection관련 하여 처리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타이머에서는 쿼리만 처리 하시고 이벤트 핸들러중 OnDisconnect이벤트가 발생하면
ADOConnection->Open 메쏘드를 콜하시면 될 것 같은데..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오전&오후 님이 쓰신 글 :
: ADOConnection을 사용해서 MSSQL에 접속을 하고
: ADOQuery를 사용해서 데이타를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
: 제가 지금 테스트하는것이 데이타를 조회하는게 15초에 한번씩 쿼리를 던져 데이타가 있는지 없는지
: 검색을 합니다. 쿼리를 던지기 전에
: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조사하여 지금 데이타베이스에 연결되었는지 검사한다음에
: 연결이 끊어졌으면 연결성공할때까지 계속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을 시도합니다.
: 그런데 처음에 접속성공한 상태에서 조금 시간이 지난후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고
: 돌아가는 것을 보았더니 ADOConnection->Connected 값이 계속 true로 나와서 연결이 되어 있는거로 나오네요
: ADOConnection으로 데이타베이스에서 연결이 끊어졌을때 어떻게 알수가 있나요?
: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면 연결이 끊어지지 않나요?
: 그렇다고 현재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중인지 알아볼려고 ADOConnection->Connected = false;로
: 하고 다시 ADOConnection->Connected = true;로 하는것은 계속 디비접속종료하고 다시 접속하는 형태라서
: 안되고 제가 원하는것은 연결은 계속 유지하되 어떤 이유에서라도 연결이 끊어지면 다시 연결을 할려고 하는겁니다.
: 그런데 이게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체크해서는 알수가 없네요
: 다른방법으로 알수 있는 방법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