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Connection을 사용해서 MSSQL에 접속을 하고
ADOQuery를 사용해서 데이타를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제가 지금 테스트하는것이 데이타를 조회하는게 15초에 한번씩 쿼리를 던져 데이타가 있는지 없는지
검색을 합니다. 쿼리를 던지기 전에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조사하여 지금 데이타베이스에 연결되었는지 검사한다음에
연결이 끊어졌으면 연결성공할때까지 계속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을 시도합니다.
그런데 처음에 접속성공한 상태에서 조금 시간이 지난후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고
돌아가는 것을 보았더니 ADOConnection->Connected 값이 계속 true로 나와서 연결이 되어 있는거로 나오네요
ADOConnection으로 데이타베이스에서 연결이 끊어졌을때 어떻게 알수가 있나요?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면 연결이 끊어지지 않나요?
그렇다고 현재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중인지 알아볼려고 ADOConnection->Connected = false;로
하고 다시 ADOConnection->Connected = true;로 하는것은 계속 디비접속종료하고 다시 접속하는 형태라서
안되고 제가 원하는것은 연결은 계속 유지하되 어떤 이유에서라도 연결이 끊어지면 다시 연결을 할려고 하는겁니다.
그런데 이게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체크해서는 알수가 없네요
다른방법으로 알수 있는 방법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