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032] ADOConnection 사용시 질문입니다.
오전&오후 [kkhhyy11] 1001 읽음    2006-08-05 17:46
ADOConnection을 사용해서 MSSQL에 접속을 하고
ADOQuery를 사용해서 데이타를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제가 지금 테스트하는것이 데이타를 조회하는게 15초에 한번씩 쿼리를 던져 데이타가 있는지 없는지
검색을 합니다. 쿼리를 던지기 전에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조사하여 지금 데이타베이스에 연결되었는지 검사한다음에
연결이 끊어졌으면 연결성공할때까지 계속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을 시도합니다.
그런데 처음에 접속성공한 상태에서 조금 시간이 지난후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고
돌아가는 것을 보았더니 ADOConnection->Connected 값이 계속 true로 나와서 연결이 되어 있는거로 나오네요
ADOConnection으로 데이타베이스에서 연결이 끊어졌을때 어떻게 알수가 있나요?
SQL2000서버를 일시정지하면 연결이 끊어지지 않나요?
그렇다고 현재 데이타베이스에 접속중인지 알아볼려고 ADOConnection->Connected = false;로
하고 다시 ADOConnection->Connected = true;로 하는것은 계속 디비접속종료하고 다시 접속하는 형태라서
안되고 제가 원하는것은 연결은 계속 유지하되 어떤 이유에서라도 연결이 끊어지면 다시 연결을 할려고 하는겁니다.
그런데 이게 ADOConnection->Connected 값을 체크해서는 알수가 없네요
다른방법으로 알수 있는 방법 없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6032 ADOConnection 사용시 질문입니다. 오전&오후 1001 2006/08/05
46062     Re:ADOConnection 사용시 질문입니다. 물소리 1930 2006/08/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