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랑님의 설명대로 하니까..
간단하게 해결되었네요..>ㅅ<
답변 고맙습니다!!
외랑 님이 쓰신 글 :
: 보여주신 그림으로는 일단 Series를 2개 만드시고요, 물론 바그래프로...
: 어디에서 추가하실 수 있냐하면 TChart를 더블클릭하거나 우측클릭시 나타나는 메뉴중 Edit Chart에서
: Series탭에서 Add하면 Serie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시리즈가 2개인 이유는 값이 다른 막대가 X값 하나에 2개가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
: 진행되면서 이미 Add된 위치의 값이 변동되는 것이므로, 데이타를 지웠다 썼다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왜냐구요.. 계속 Add시키면 같은 값으로 Add하더라도 시리즈의 데이타 카운트는 계속 증가하니까요..
: 그래서 데이타를 Clear()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10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서 데이타를 구분해서 카운트 시킨다고 했을 때
: Chart를 업데이트 할 때는
: Series1->Clear(); Series2->Clear(); /// 기존의 데이타를 지워버려야 됩니다. Series->Count()가 0개
: for(int i=0; i<10; i++) {
: Series1->AddXY(X[i], Count1[i], "", clRed); /// 혹은 Series1->AddXY(i+1, Count1[i], "", clRed);
: Series2->AddXY(X[i], Count2[i], "", clBlue); /// 혹은 Series2->AddXY(i+1, Count2[i], "", clBlue);
: } /// X[i]는 같은 값이니까 하나면 되겠지요..
: 로 Update하면 되겠지요.. 그럼 데이타 카운트는 항상 10개... 10개의 구간이며, 각 구간당 카운트를 하나의 Bar로 그리는 것이니까요. 대신 구간당 카운트는 직접 세어서 만들어줘야 하겠지요..
:
: 만약... 상용 TChart를 쓰신다면 아예 자체적으로 Histogram Series가 있습니다.
: 하고자 하시는 것은 그냥 히스토그램을 표시하는 것이므로 설정만 제대로 하시면
: 이때는 시리즈에 데이타만 계속 Add하시면 됩니다.
:
: 김태진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tchart를 이용해서 그래프를 표현하려고 하는데..
: : 값을 어떻게 집어 넣어야 할지 몰라서 질문 올립니다.
: :
: : 그림과 같이..
: :
: : 0~10 사이이면.. X축 0의 위치에 있는 막대 그래프 증가
: : 10~20 사이이면 X축 1의 위치에 있는 막대 그래프 증가
: : ....
: :
: : 하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하고 싶습니다.
: :
: : tchart에서 어디다가 값을 추가하면
: : 그림과 같이 동작하는지 좀 알려주세요..ㅜ ㅜ
: :
: : tchart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 : 부탁드립니다~
: :
: :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