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여주신 그림으로는 일단 Series를 2개 만드시고요, 물론 바그래프로...
어디에서 추가하실 수 있냐하면 TChart를 더블클릭하거나 우측클릭시 나타나는 메뉴중 Edit Chart에서
Series탭에서 Add하면 Serie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가 2개인 이유는 값이 다른 막대가 X값 하나에 2개가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진행되면서 이미 Add된 위치의 값이 변동되는 것이므로, 데이타를 지웠다 썼다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구요.. 계속 Add시키면 같은 값으로 Add하더라도 시리즈의 데이타 카운트는 계속 증가하니까요..
그래서 데이타를 Clear()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서 데이타를 구분해서 카운트 시킨다고 했을 때
Chart를 업데이트 할 때는
Series1->Clear(); Series2->Clear(); /// 기존의 데이타를 지워버려야 됩니다. Series->Count()가 0개
for(int i=0; i<10; i++) {
Series1->AddXY(X[i], Count1[i], "", clRed); /// 혹은 Series1->AddXY(i+1, Count1[i], "", clRed);
Series2->AddXY(X[i], Count2[i], "", clBlue); /// 혹은 Series2->AddXY(i+1, Count2[i], "", clBlue);
} /// X[i]는 같은 값이니까 하나면 되겠지요..
로 Update하면 되겠지요.. 그럼 데이타 카운트는 항상 10개... 10개의 구간이며, 각 구간당 카운트를 하나의 Bar로 그리는 것이니까요. 대신 구간당 카운트는 직접 세어서 만들어줘야 하겠지요..
만약... 상용 TChart를 쓰신다면 아예 자체적으로 Histogram Series가 있습니다.
하고자 하시는 것은 그냥 히스토그램을 표시하는 것이므로 설정만 제대로 하시면
이때는 시리즈에 데이타만 계속 Add하시면 됩니다.
김태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tchart를 이용해서 그래프를 표현하려고 하는데..
: 값을 어떻게 집어 넣어야 할지 몰라서 질문 올립니다.
:
: 그림과 같이..
:
: 0~10 사이이면.. X축 0의 위치에 있는 막대 그래프 증가
: 10~20 사이이면 X축 1의 위치에 있는 막대 그래프 증가
: ....
:
: 하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하고 싶습니다.
:
: tchart에서 어디다가 값을 추가하면
: 그림과 같이 동작하는지 좀 알려주세요..ㅜ ㅜ
:
: tchart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