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제가 최근에 만들었던 프로그램에서는 connection 시 타임아웃을 두고 타임아웃 되었을 때 exception 처리하는 방법을 사요했습니다. 별도의 방법보다는 일단 연결시도를 하고 연결에 실패했을 때 서버에 문제가 있다고 처리하는 가장 간단해 보입니다.
우리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오늘도 질문 하나 올립니다.
:
: 호스트 컴퓨터에 ftp통신이나 tcp 통신을 하기 전에
:
: 호스트 컴퓨터가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물려있고 통신이 정상적으로
:
: 이루어 지고 있는지 일단 체크하고 통신을 하려고 하거든요.
:
: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뭘까요?
:
: 저는 지금 ping 을 사용해서 구현해 보려고 하는데요..
:
: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
: 그리고 Ping을 사용한다면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알려주세용~ ^^;;
:
: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