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도 질문 하나 올립니다.
호스트 컴퓨터에 ftp통신이나 tcp 통신을 하기 전에
호스트 컴퓨터가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물려있고 통신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일단 체크하고 통신을 하려고 하거든요.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뭘까요?
저는 지금 ping 을 사용해서 구현해 보려고 하는데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Ping을 사용한다면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알려주세용~ ^^;;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