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232 <==> tcp/ip 컨버터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가 중요할것 같네요
기존에 시스템은 장비에서 232port에서 나오는것이 ***경로를 통해 PC의 SerialPort로 수신되었는데
pc에서 TCP/IP 프로그램으로 송수신할경우
장비에서 나오는 232로 나오는 Data를 어떻게 tcp/ip로 pc로 올려주나? 그것이 의문인거죠?
=====================================================================================
먼저 말했지만
이 시스템 구성에서는 "rs232 <==> tcp/ip 컨버터"에 따라 결정되겠네요
"rs232 <==> tcp/ip 컨버터" 가
1. "컨버터"가 PC(컴퓨터)인경우
- 뭐 고민안해도 되겠죠
- 이경우 PC가 2개 되겠는데 .. 장비에 붙는 pc와 서버에 있는pc
- 장비에 붙는 pc에서 SerialPort로 data를 수신하여 tcp/ip로 올려주면 되는겁니다.
- 이경우 컨버터를 연결하는 장비에 프로그램 수정은 필요없습니다.
2. "컨버터"가 "USB-Serial 컨버터"처럼 단순 장치인경우
- "rs232 <==> tcp/ip 컨버터" 같은 장치가 있다면
USB-Serial 컨버터 처럼 단순하게 data만 변환해서 전송해주는 역활만 하지는 않을것입니다.
[필요기능]
- DHCP(자동 ip할당 받기) 기능이나 IP/GW 등을 설정하는 기능이있어야할것이며
- 접속해서 송수신할 ip와 Port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야 할것입니다.
- "rs232 <==> tcp/ip 컨버터"장치에서 직접 pc로 접속하지 않는다면
장치에 Server-Socket으로 접속받는 기능이있어야 할것이구요
- 이경우 또한 컨버터를 연결하는 장비에 프로그램 수정은 필요없습니다.
3. 기타 "rs232 <==> tcp/ip 컨버터"가 없는경우
- 이경우에는 장비에서 tcp/ip를 지원해 줘야 하므로 장비의 프로그램의 수정이 필수입니다.
====================================================================================
무심코 님이 쓰신 글 :
: 아래와 같은 변경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 작업을 하기에 앞서 리스크 될 부분에 대해 먼저 체크를 하려구 합니다.
:
: 기존 환경 : RS232 프로그램 <-> 터미널 서버 <-> 광케이블 <-> 장비
: 변경될 환경 : TCP/IP프로그램으로 변경 <-> HUB <-> 광케이블 <-> 컨버터(RS232 to Ethernet(TCP/IP)) <-> 장비
:
: 제가 가장 궁금한점은 TCP/IP 통신은 서버 <-> 클라이언트 구조로 알고 있는데
: 컨버터 를 통했을때 장비 쪽 프로그램이 변경이 필요한지 안한지를
: 잘 모르겠습니다.(예를 들어 리스너가 있어야 한다든지....)
: 그외 제가 주의 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