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와 같은 변경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작업을 하기에 앞서 리스크 될 부분에 대해 먼저 체크를 하려구 합니다.
기존 환경 : RS232 프로그램 <-> 터미널 서버 <-> 광케이블 <-> 장비
변경될 환경 : TCP/IP프로그램으로 변경 <-> HUB <-> 광케이블 <-> 컨버터(RS232 to Ethernet(TCP/IP)) <-> 장비
제가 가장 궁금한점은 TCP/IP 통신은 서버 <-> 클라이언트 구조로 알고 있는데
컨버터 를 통했을때 장비 쪽 프로그램이 변경이 필요한지 안한지를
잘 모르겠습니다.(예를 들어 리스너가 있어야 한다든지....)
그외 제가 주의 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