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892] Re:또 데이터베이스(ADO)에 대해 질문이요^^
고황일 [hwangil] 888 읽음    2006-07-28 09:28
안녕하세요?... 여기도 비가 많이 내리는 군요.. 여긴 인천.. ^^

Destinyz님의 코드에서 DBFileName이 서로다른 ADOConnection에서 같던데...
파일을 DB로 사용하실 경우에 다른 Connection을 할 수 없습니다.
그게 문제 인거 같군요. 에러 내용은.. 저는 국문으로 나와서... 쩝.

첫번째 Connection에서는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데
두번째 Connection에서는 DB설정 파일 연결이 없다는 에러가 나오네요.
다른 DB파일을 사용하시던지요 아니면 Connection을 공유하세요

이런 방법은 어떠실지요...
void __fastcall TForm1::Timer1Timer(TObject *Sender)
{
        Timer1->Enabled=false;
         String ExecutePath=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DB\\";
         String DBFileName="FileDB.mdb";
         FileDataBase->ADOConnection1->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ExecutePath+DBFileName+";Persist Security Info=False";
         FileDataBase->ADOConnection1->Connected=true;
         FileDataBase->ADOQuery1->Active=true;
//         DBFileName="FileDB.mdb";
//         SpyDataBase->ADOConnection1->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ExecutePath+DBFileName+";Persist Security Info=False";
//         SpyDataBase->ADOConnection1->Connected=true;
       
/* SpyDataBase가 하나의 폼이 라면.. FileDataBase 폼의 헤더를 Include시키고.. */
         SpyDataBase->ADOQuery1->Connection = FileDataBase->ADOConnection1;
// ADOConnection은  FileDataBase에 있는 Connection을 이용한다.
         SpyDataBase->ADOQuery1->Active=true;
         Form1->Hide();
         Form2->Show();
}

아니면.. 디지인 타임에서 SpyDataBase의 ADOQuery1의 Connection을 FileDataBase->ADOConnection1로
지정 해놓으셔도 됩니다.

그럼..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서울에 하늘에 구멍이 뚫린듯 비가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이미 피해를 입으셨거나 저지대에 사시는분들, 부디 무사하시고 피해없으시길 바랍니다.
:
: 다름이 아니라 또 데이터베이스 ADO에 대해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
: 저번 질문에서, 고황일 님과 김태정 님께서 좋은 답변 달아주셨는데요, 고황일 님의 답변대로 하는 도중 또 첨부파일과 같은 에러가 났습니다. 권한 문제인것 같기도 하구...
:
: 전 맨처음 실행되는 Form1에 타이머에 설정을 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고황일 님의 말씀대로 해본 것 입니다.(김태정 님께서 일러주신대로 한 것도 있습니다(Default Database에서 ".\DB"라고 설정함.)
:
: //////////
: // 1초가 지나면 아래의 소스코드가 실행됩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Timer1Timer(TObject *Sender)
: {
:         Timer1->Enabled=false;
:         String ExecutePath=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DB\\";
:         String DBFileName="FileDB.mdb";
:         FileDataBase->ADOConnection1->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ExecutePath+DBFileName+";Persist Security Info=False";
:         FileDataBase->ADOConnection1->Connected=true;
:         FileDataBase->ADOQuery1->Active=true;
:         DBFileName="FileDB.mdb";
:         SpyDataBase->ADOConnection1->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ExecutePath+DBFileName+";Persist Security Info=False";
:         SpyDataBase->ADOConnection1->Connected=true;
:         SpyDataBase->ADOQuery1->Active=true;
:         Form1->Hide();
:         Form2->Show();
: }
:
: /////////
:
: 제가 잘 못한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옳게 일러주시옵고, 그 오류창에 대한 말씀도 해주시기바랍니다.
: 참신하고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889 또 데이터베이스(ADO)에 대해 질문이요^^ Destinyz 1043 2006/07/27
45892     Re:또 데이터베이스(ADO)에 대해 질문이요^^ 고황일 888 2006/07/28
45901         Re:Re:또 데이터베이스(ADO)에 대해 질문이요^^ Destinyz 922 2006/07/28
45907             Re:Re:Re:또 데이터베이스(ADO)에 대해 질문이요^^ 고황일 972 2006/07/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