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886] Re:RAD TOOL 이 뭔가요?
외랑 [] 1464 읽음    2006-07-27 20:27
이재득 님이 쓰신 글 :
: RAD TOOL 을 빌더라고 부르는데
: RAD TOOL 이 뭔가요? 혹시 폼을 만들어서 이벤트를 추가시켜서 그 이벤트에 소스코드를 입력하는 작업을 RAD TOOL 이라 부르는가요?
: TOOL.. 도구란 뜻인데.. 폼 같은 것을 만들어주는 도구란 뜻인가
: 그건.. VC 에서도 리소스(새 다이얼로그 만들기)에 있는데..

Builder는 RAD Tool들 중의 하나입니다. 델파이도 RAD Tool이죠, NET 개발 도구들도 RAD Tool이라 할 수 있겠지요.
기타 여러가지 RAD Tool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Builder가 너무 맘에 듭니다...ㅋㅋㅋ

아래는 다른 분의 블러그에서 퍼왔습니다. 어디서 퍼왔는지는 안밝혀도 되겠지요.. 주소를 까먹어서..^^

RAD [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요약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전통적인 개발 방법보다 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더 좋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
본문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waterfall 모델)은 오랜 기간의 분석, 설계, 프로그래밍 그리고 테스트 과정을 되풀이한 후 최종 단계에서 비로소 사용자가 요구한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소프트웨어의 생명주기가 점차 짧아지는 등의 급변하는 프로그램 시장과 사용자의 요구를 수용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개발 기간과 비용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되었고, 이러한 연구의 결과로 RAD와 같은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RAD는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전통적인 개발 방법보다 더 적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더라도 보다 나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RAD 방식의 개발은 응용 프로그램의 전체 개발 과정을 하나로 통합하여 기존의 반복적이고 점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은 그대로 수용하면서도, 개발 과정 초기에 사용자에게 실행 가능한 기본적인 프로토타입을 제시하여 사용자의 요구를 훨씬 더 명확하게 수용하여 차후에 일어날 수 있는 많은 문제를 줄이고, 설계 과정을 그대로 개발에 재사용함으로써 전체적인 개발 기간의 단축을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관련 글 리스트
45881 RAD TOOL 이 뭔가요? 이재득 987 2006/07/27
45886     Re:RAD TOOL 이 뭔가요? 외랑 1464 2006/07/27
45883     Re:RAD TOOL 이 뭔가요? civilian,안영제 869 2006/07/27
45890         Re:Re:RAD TOOL 이 뭔가요? 이재득 899 2006/07/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