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794] Re:TButton과 같이 T를 붙이는 이유??(궁금하네요~~!!)
남병철.레조 [lezo] 1055 읽음    2006-07-22 20:37
네..

MFC에서는 클래스 앞에 C라는 대문자 접두어를 사용합니다.
VCL에서는 T 접두어를...
개인적으로 만든다면 물론 C나 T를 써도되며(충돌을 피한다면) 소문자 등등
변수이름 짓는 규칙만 지킨다면 문제없습니다.
일종의 구분일 뿐입니다. (물론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는게 더 좋겠지만...)

또한 그렇게 접두어 차별성을 두면 클래서명 충돌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namespace를 활용하는것입니다.



하늘이124 님이 쓰신 글 :
: TButton과 같이 T를 붙이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 또한 CMMouse, FFlashRate, TForm등등 여러가지를 봣습니다.
:
: 그런데 어떤건 T를 쓰고, 어떤건 F를 쓰고, 또 CM 을 쓰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
: 제 맘대로 AForm, BMouse 이런식으로 써도 되는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45773 TButton과 같이 T를 붙이는 이유??(궁금하네요~~!!) 하늘이124 740 2006/07/21
45819     Re:TButton과 같이 T를 붙이는 이유??(궁금하네요~~!!) 외랑 805 2006/07/24
45794     Re:TButton과 같이 T를 붙이는 이유??(궁금하네요~~!!) 남병철.레조 1055 2006/07/22
45827         답변 모두 감사합니다.(냉무) 하늘이124 804 2006/07/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