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자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CPort 를 이용하여 rs232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 그러던 도중 문제가 생겨 이렇게 포럼의 고수분들께 문의를 드립니다.
:
: 하이퍼 터미널을 사용하여 제가 제어를 하려고하는 기기에 제어를 하게 되면 제어가 됩니다.
: 하지만 CPort 를 이용하여 하이퍼 터미널에서 적어준것을 그대로 보내게 되면 제어가 안됩니다.
:
: 그래서 CPort 와 하이퍼 터미널 간 통신을 해보니 잘됩니다.
: 또한 CPort 를 이용하여 2대의 PC 에 송신과 수신을 하게되면 하이퍼 터미널과 CPort 간 통신과 같은 결과 값들이
: 송수신 됩니다.
:
: 또한 하이퍼 터미널의 옵션중 보내기 부분의 옵션들은 체크가 하나도 안되어 있습니다.
:
: 혹 CPort 를 이용한 통신과 하이퍼터미널을 이용한 통신간의 차이점이 있는지요?
: 만약 있다면 그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 포럼의 고수님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하루되세요.
명쾌한 답은 아닙니다만...
제가 비슷한 상황에서 찾아낸 상이점이..
하이터 터미널은 통신 종료시에 문자열 끝 코드(아마.. \r\n 코드 인듯.) 같이 실어 보냅니다.
콤포넌트에서는 별도로 코딩하지 않으면 문자열 마지막에 아무런 코드도 보내지 않습니다.
이런 차이 였었는데.. 제 경험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