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751] Re:시간과 관련된 질문하나 올립니다.
ayh [] 961 읽음    2006-07-20 17:56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날짜/시간 관련된 변수형들은 double 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delphi의 경우에는 그대로 type TDateTime = type Double; 이라고 정의되어 있고,
c++ builder에서도 double 형으로 캐스팅 가능할 겁니다.

unix 등의 시스템을 위해서 unix time stamp로도 형 변환 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것은 헬프를 찾아보시면 될 듯 하네요.

산적과해적 님이 쓰신 글 :
: 초보적인 질문일 수 있지만 부탁드립니다 (__)
:
: 현재 시간을 나타내는 함수를 사용하게되면
:
: 96-07-20 오후 04:28:00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잖아요.
:
: 이를 소켓통신을 통해서 다른 컴퓨터로 보내야하는데요 이러한 자료가 많아지면 파일을
:
: 사이즈가 커지잖아요. 그래서 혹시 이 날자를 숫자로 변환해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
: 여쭤보려 글을 올립니다.
:
: 너무 쉬운거라 대답할 가치가 없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ㅠ.ㅠ 방법을 찾을 힌트만이라도 부탁드립니다. (__)

+ -

관련 글 리스트
45750 시간과 관련된 질문하나 올립니다. 산적과해적 819 2006/07/20
45751     Re:시간과 관련된 질문하나 올립니다. ayh 961 2006/07/20
45756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려요 (__) 산적과해적 979 2006/07/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