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욱 님이 쓰신 글 :
: 예 말씀하신것처럼
: Main Thread와 충돌 방지를 위하여 Synchronize를 사용했습니다.
:
: 예제로 올린 프로젝트에 적용해보니 한결 안정적으로 돌아가네요..
:
: 그런데 UpdateThread에서 ProgressBar->Position++ 대신
:
: 원하는 로직(3*320*240 반큼 루프를 돌면서 연산)으로 바꾸어 보면..
:
: 역시 원하는 대로 3개의 함수가 동시에 진행되지 않고 Sequencial 하게 동작이 됩니다.
: (원하는 것은 3개의 thread가 각기 다른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
:
: 전반적인 Thread관리가 잘못된것 같은데요..
:
: 조언 부탁드립니다.
:
: ㅋ 님이 쓰신 글 :
: : 김영욱 님이 쓰신 글 :
: : : 영상처리에 쓰레드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 : : 우선 첨부 파일처럼
: : : CriticalSettion을 세개 생성하고...
: : : 각 Thread의 Update 에서 Progressbar 의 값을 1씩 증가 시킵니다.
: : : 각 Progressbar가 Max값까지 가면 다른 2개의 쓰레드가 종료 되었지를 살펴보고
: : : 다 종료되었으면 다시 쓰레드 3개를 생성하고 종료시키도 생성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 :
: : : 잘 동작합니다. (3개의 UpdateThread가 동시에 작동하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 :
: : : 그런데 UpdateThread 부분에 원하는 영상처리로직(조금 깁니다.)을 집어 넣으면..
: : : UpdateThread가 동시에 3개가 진행하는 것이 아니고..
: : : Thread를 생성한 순서대로 T->UpdateThread, T1->UpdateThread, T2->UpdateThread
: : : 순서로 Sequencial하게 돌아갑니다.
: : :
: : :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 :
: : :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잘 동작?하나요?
: :
: : Main VCL thread의 무언가를 수정하려면 Synchronize 메서드를 통해서 해야 합니다.
: : TScreenThread, TScreenThread1, TScreenThread2 등 세개에 하나의 CRITICAL_SECTION을 사용하여 동시 실행을 억제한 것까지는 그럴듯합니다만 메인 스레드도 스레드인만큼 그것과 충돌이 일어나게 됩니다.
: : Synchronize 메서드를 통해서 하세요.
Thread의 Execute 메서드 내부의 while 루프 안에 Sleep(0);을 넣어주세요.
그렇게 하면 해당 스레드의 나머지 타임 슬라이스를 사용치 않고 다음 스레드를 실행하게 됩니다.
while (!Terminated)
{
//EnterCriticalSection(&CriticalSection);
Synchronize(UpdateThread);
//LeaveCriticalSection(&CriticalSection);
Sleep(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