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708] Re:MMTimer,Timer, ThTimer사용에 관한 질문
장성호 [nasilso] 2679 읽음    2006-07-18 18:50
MMTimer와 ThTimer는 잘모르겠습니다만 

Window프로그램은 모두 메세지 방식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Timer를 50msec로 설정해 놓으면 50msec마다 event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가령 다른 프로그램에서 cpu자원을  99%이상 가져가서 계속 잡고있다면

Timer를 1초 또는 10초 ,100초를 걸어놓아도 제때 event가 발생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TTimer를  Timer이벤트에서 처리가 끝나기 전에 다시 Event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1초를 걸어놓아도 처리하는데 1초 이상이 걸린다면 처리가 끝난후에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만약 좀더 세밀한 시간으로 제어해야 한다면  GetTicCount() 를 이용하세요




빈라덴 님이 쓰신 글 :
: 일단 타이머를 써서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
: 우선 볼랜드에서 지원해주는 Timer외에 MMTimer와 ThTim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우선 세가지가 뭐가 차이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
: 또하나는  현재 50msec으로 타이머 인터벌을 설정했는데
: 타이머는 3개를 쓰고 있습니다.
:
: 버튼을 누르면
:
: timer1->Enabled = true;
: timer2->Enabled = true;
: timer3->Enabled = true;
:
: 이렇게 시작됩니다.
:
: 질문은 정말 동시에 차이 없이 똑같이 타이머가 동시에 움직입니까?
:
: 또 다른 질문은 만약... 타이머가 동작하는데 50msec에 작업을 다 마치지 못하면
: 설정은 50msec으로 했다고 하더라도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까?
: 가령 한타이머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50msec을 초과할 경우......

+ -

관련 글 리스트
45705 MMTimer,Timer, ThTimer사용에 관한 질문 빈라덴 1327 2006/07/18
45722     Re:MMTimer,Timer, ThTimer사용에 관한 질문 이돈진 1758 2006/07/19
45719     Re:MMTimer,Timer, ThTimer사용에 관한 질문 ayh 2026 2006/07/19
45708     Re:MMTimer,Timer, ThTimer사용에 관한 질문 장성호 2679 2006/07/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