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 님이 쓰신 글 :
: 빌더를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그런데..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요
:
: 1. VCL은 델파이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빌더는 그럼 VCL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DLL같은거도 아닐테고.. 델파이로
:
: 된VCL을 C++로 다시 컨버팅해놓았나요??
아마도 binary레벨에서 CBuilder는 Delphi를 포함하는 형태로 구현된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Delphi용 소스도 CBuilder에서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치 C++코드처럼 프로젝트에 추가 & 컴파일됩니다. C++측에서는 헤더파일만 C++로 된 것이 필요한데 CBuilder가 알아서 헤더파일을 변경해서 C++용을 만들어버립니다. 쉽게 말하면 델파이에것들은 빌더에서 다 통한다는거죠. 그대로.
:
:
:
: 2. 보통API를 보면 윈도우 메세지 루프부터 윈도우 클래스등록.. 등등해서.. 그런식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데.
:
: 빌더도 그런부분이 있을텐데.. VCL에 구현되어있을거라고 추측은하는데.. 그런 부분이 어딨는지 찾아볼수가
:
: 없네요.. 이런 부분에 대한 좋은 자료가 있는지..?
메뉴에서 Project | Options | Linker 탭 | Use debug libraries 라는 체크박스를 체크해주고 컴파일하면
디버그 모드에서 VCL 소스까지 Trace 가능합니다. 보면 Win32로 구현된거 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