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erioner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
: 님께서 말씀하셨던 4 방향 윤곽선으로 어떻게 하다 보니.. 윤곽선 추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
: 그런데.. 답변글 중에서 "이진화"하라고 그러시던데요..
:
: 이게 무슨 뜻입니까?
:
: 좌표 x, y를 배열에 2개씩 넣으라는 건가요??
:
:
: arioner 님이 쓰신 글 :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
: : : 이미지위에 펜툴 비슷한 기능으로 마우스를 움직여서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을 그렸습니다.
: : :
: : : 다 그린 후.. 그려진 모양의 경계선만 추출해보고 싶은데요...
: : :
: : : 여러 시도를 해보았으나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위의 그림처럼 해보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 :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
: :
: : 최외각 픽셀만 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
: : 그중에 하나저도만 소개 할게요.
: :
: : 윤곽선 추적방법입니다.
: :
: : 4방향 윤곽선 추적이라는 방법입니다. PPT파일로 올려놓을께요.
: :
: : 이해안가시면 리플달아주세요.^^
: :
: : PS. 이 방법 사용전에 이진화까지 하고난후 하셔야합니다.^^
아! 답변이 조금 늦었네요. 한동안 잘안들어와서...이궁...
이진화에 대해서 물어셨는데...이진화란 Gray레벨 영상을 0,1값으로 바꾸는 과정을 말합니다.
제가 올려논 4방향 방법을 쓰면 화소가 있는지 없는지만을 가지고 외각선을 찾아가기 때문에
이진화를 하여 있으면 0,없으면1로 바꾸어주는것이죠.
PS.이진화에 대해서는 아마 여기저기 많이 나와있을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