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oner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님께서 말씀하셨던 4 방향 윤곽선으로 어떻게 하다 보니.. 윤곽선 추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답변글 중에서 "이진화"하라고 그러시던데요..
이게 무슨 뜻입니까?
좌표 x, y를 배열에 2개씩 넣으라는 건가요??
arioner 님이 쓰신 글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 : 이미지위에 펜툴 비슷한 기능으로 마우스를 움직여서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을 그렸습니다.
: :
: : 다 그린 후.. 그려진 모양의 경계선만 추출해보고 싶은데요...
: :
: : 여러 시도를 해보았으나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 :
: :
: :
: :
: :
: : 위의 그림처럼 해보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
: 최외각 픽셀만 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 그중에 하나저도만 소개 할게요.
:
: 윤곽선 추적방법입니다.
:
: 4방향 윤곽선 추적이라는 방법입니다. PPT파일로 올려놓을께요.
:
: 이해안가시면 리플달아주세요.^^
:
: PS. 이 방법 사용전에 이진화까지 하고난후 하셔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