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358] Re:Re: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이용태 [kidary97] 1523 읽음    2006-06-19 10:42
네.. 잘 알아들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遠野 님이 쓰신 글 :
: 많이 하면 스택 오버플로우가 분명 발생을 합니다.
:
: 재귀호출을 할때는 스택에 차곡차곡 쌓아놨다가 꺼내가니까요
:
: 함수3개라고 해도.. 더 많이 하면 오버플로우 날겁니다 =_=a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재귀호출을 해대고 있는데요...
: :
: : a재귀함수
: : {
: : 함수1
: : 함수2
: : 함수3
: : 함수4
: : }
: :
: : 이렇게 되어져 있습니다.
: :
: : 여기서 a 재귀함수에서 함수 4개를 포함시켜서 프로그램을 돌리면 Stack Overflow가 납니다
: :
: : 그런데.. 함수 3개로해서 프로그램 돌리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
: : a 재귀함수는 조건이 맞을때까지.. 계속 실행이 되는데요.. 몇번실행되지는지는 정확히 모르겠구요.. 암튼 상당히 많이 실행이 됩니다.
: :
: :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합니까??
: :
: : 함수3개는 되고.. 함수4개는 안된다.. 조금 이상한 듯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349 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이용태 2092 2006/06/18
45353     Re: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박지훈.임프 2286 2006/06/18
45357         Re:Re: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이용태 3557 2006/06/19
45350     Re: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遠野 2137 2006/06/18
45358         Re:Re:재귀호출을 많이 하면 Stack Overflow가 발생하나요? 이용태 1523 2006/06/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