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Frame을 사용하세요
UI 작업하실때 Frame를 쓰면 엄청 편합니다.
어떤 폼에 여러개의 화면을 보여줘야 하는데
PageControl위에 여러page로 나눠서 보여줄수 있지만
PageControl을 쓰기는 싫고
그렇게 한다해도 Form에 Code가 엄청 길어지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Frame을 쓰면 됩니다.
[Fraem의 장점]
- 기능별로 묶어서 Frame을 만들수 있고
- Control 처럼 동작하니까... Form1 ,form2 여러 폼에 올려쓸수있으므로 재 사용가능하고...
- 코드가 나워져 있으니까... 코딩이 편리합니다.
1. File->New->Frame 에러 Frame을 만드시구요
- 프로젝트에서 만든 Frame은 하나의 WinControl 처럼 동작합니다.
- 컴포넌트 파렛트의 Standard의 맨첫번째를 선택하시면 프로젝트에 포함된 Frame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 Frame위에 원하시는 Control을 올려놓고 프로그램 하시면 됩니다.
- 문론 Frame도 Form처럼 Frame자신의 cpp와 h 파일이 따로 있습니다.
2. Form에다가 좀전에 만든 Frame을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컴포넌트 파렛트 Standard에서 Frame을 선택하셔서 Form위에 올려 놓으십시요
3. 처리 Process는 Frame 에서 하시면 되구요 Form에서는 Frame의 위치나 Visible조정관려해서만 코딩하시면 됩니다.
아마 도움이 될겁니다.
[주의사항]
1. Frame위에 TListView나 TreeView 등을 올려놓고 사용하실때
디자인타임때 생성해 놓은 Item들은 그 Frame이 최초한번 Active되기 전까지는 없는것처럼 보입니다.
이와 관련한 의문사항이 생기면 ..... 그때 다시 Q&A에...
2. Frame을 하나 만들어서 Form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Frame의 Design을 수정하는 경우
이미 폼에 올려져있는 Frame에 수정된Design이 100%반영이 잘안됩니다.
( 단지 Frame의 코딩을 수정하는것은 괜찮음)
이 경우 Form위에 올려져 있는 Frame을 삭제하고 다시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김현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씨빌더 초보입니다.
:
: 씨빌더의 Main Form의 내용이 너무 많아져서, 여러개의 파일로 나누어 관리하고자 합니다.
: 현재는 MainForm.cpp MainForm.h MainForm2.cpp MainForm3.cpp 이런식으로 나누어,
: MainForm2.cpp 에서 MainForm.h 에 선언된 내용을 코딩해주는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 헌데 여러가지 불편한게 많더라구요. F12 를 눌러도 폼화면으로 안간다던지,
: 씨빌더 UI 를 통해 Events에 선언된 함수를 찾아가려해도 직접 찾아야 하고..
:
: 어떤식으로 파일을 나누어 만들 수 있나요?
: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