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276] Re:답변은 아니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까 해서..
공부맨 [] 857 읽음    2006-06-13 14:42
보통 UltraEdit 같은데서 BCC32 연결해서 쓰는 그런거 말고
BCB IDE 상에 컴파일 상황을 볼수 있는 다이얼로그 와 유사한 UI 를 생각하시는 모양이군요.
BCB\Bin 폴더 안에  BCCIDE.DLL 라는 DLL 이 존재하던데 impdef.exe로 뽑아보니깐

CppCompile~~어쩌구, Linker~~저쩌구 등등의 함수들이 보이더군요..
혹시 이걸 이용하면 어케 되지 않을까...하는.....
더이상은 아는 바가 없어서 이만;;;--:;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실은 제가 IDE환경을 만들었습니다.
: 왜냐하면 빌더의 메세지맴 처리부분이 제가 수행하는 프로젝트에 좀 안 맞아서 이부분을 사용자 정의 하려다 보니 저만의 C++소스 에디터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 그러다 보니 빌더의 C++컴파일러와 링커를 저의 IDE에 연결해야하는 불편이 생기는데 이부분에서 막히어 질문을 드리는 것입니다.
: 그럼
: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 : 제가 알기로는 빌더는 IDE + 컴파일러 + 링커 + 기타 유틸리티로 구성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 : :
: : : 그러면 C++소스를 코딩하는 프로그램은 본인이 만들었으나 컴파일 기능과 링커 기능을 구현하지 못하여 빌더의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요?
: : :
: : : 더 쉽게 말하면 빌더의 컴파일러 모듈은 무엇이고 링커 모듈은 무엇이며 그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 :  그럼
: : :--------------------------------------------
: :
: : 컴파일러는  c 문장을  어셈블러의 매크로 코드로 만들어 줍니다
: : c로 프로그램을 하는 경우 cpu나 칩이 어느것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 : 예를 들어 cpu 가 8088이나 80286 80386 80486 펜티엄 2,3,4 중에서 cpu 종류를
: : 정하여 번역합니다
: :
: : 링커는 해당 cpu에서 메모리 영역 변수 영역 프로그램 영역 ,공간부분을 피하여
: : 코드를 배치합니다
: :
: :
: : c빌더는 거의 이런것 안맟추고 표준으로 써도 되지만 깊은데 공부하려면 기초부터
: : 충실히 보셔야 할듯 하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5259 빌더에 대하여 김상면 901 2006/06/11
45260     Re:빌더에 대하여 금목암 886 2006/06/12
45270         Re:오해가 있으신듯 김상면 868 2006/06/12
45277             Re:Re:오해가 있으신듯 금목암 829 2006/06/13
45276             Re:답변은 아니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까 해서.. 공부맨 857 2006/06/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