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onent를 Dll내의 Form에서 사용하신다면, 일반 App.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폼에다 드롭시키는 걸로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Dll 내에서 사용시에 new 로 할당 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Dll 내에서 사용시 폼의 멤버로 StringGrid를 가지게 하고, 폼 생성 혹은 Show시에
코드로 new로 할당하고 폼이 종료 혹은 파괴될 때 delete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폼에서 처럼 왜 사용할 수 없는 지에 대해서는
저보다 더 고수분들께 패스~
빼빼로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항상 도움만 받다가 드디어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겨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 게시판을 검색하여 DLL안에 폼을 넣어 VC++와 볼랜드 C++에서 표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 그런데 폼에 StringGrid가 들어갔을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네요 ㅜㅜ
:
: StringGrid에 이벤트가 발생할때 "Control 'StringGrid1' has no Parent Window"라는 에러 메세지가
:
: 떠서 StringGrid1->Parant = this; StringGrid1->ParentWindow = this;를 넣어줬는데도 이런 메세지가
:
: 계속 뜹니다.
:
: 어렵게 DLL에 폼을 넣는걸 성공했는데 StringGrid와 같은 부모 윈도가 꼭 필요한 컴포넌트를 사용하지
:
: 못한다면 괜한짓을 한것이기에 절실히 도움이 필요합니다
:
: 도와주십시요~~~
:
:
: 아! 그리고 Parent와 ParentWindow를 지정하기 전과 후에 StringGrid의 부모의 이름을 띄워봤더니
:
: 제대로 이름은 표시가 되더군요 ㅡㅡ;;
:
: ShowMessage(StringGrid1->Parent->Name); --->이렇게 했을때 제대로 이름이 뜨는데도
:
: "Control 'StringGrid1' has no Parent Window" 가 발생하는 이유를 정말 모르겠네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