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초후에 나오겠죠.. ReadLn 에서
그러나 또 들어가죠 Thread 니까요.
ReadLn 에 넣은 Timeout 은 데이터를 읽으러 들어가서 timeout 걸리는 시간입니다.
ServerExecute 는 스레드로 계속 도니까 결국 아무런 데이터가 오지 않으면
5초후에 나오고 다시 IdTCPServer1Execute 함수가 호출되어 다시 ReadLn 으로 들어 가겠죠.
ServerExecute 는 한번 끝나는게 아니고 Thread가 살아 있는한 계속 호출 됩니다.
에러는 ReadLn 에 들어 갔다가 나오지 못하고 연결이 끊어져서 나오는것인데..
정상적인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Thread 입장에서는 대기하고 있는데 끊어 지니까
오류로 보는것이죠.
아마 IDE에서 돌리면 위의 메시지가 나오고, 실행파일을 직접 실행하면 나오지 않을듯 합니다.
만일 나온다면
try ... catch... 로 묶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통신 부분은 try catch 로 묶어 주시는게 안전한 방법일 듯 합니다.
수고하세요..
newhuni 님이 쓰신 글 :
: IdTCPClient1->Connect(); 를 사용하여 서버와의 연결을 시킵니다.
: 그리고 메시지를 서로 주고 받은 뒤, 클라이언트에서 접속을 끓으려고
: IdTCPClient1->Disconnect()를 실행하면 Server측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
: Server의 OnExecute함수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접속을 끊을 수 있을까요???
:
: void __fastcall TForm1::IdTCPServer1Execute(TIdPeerThread *AThread)
: {
: AnsiString strReceive;
: AnsiString strCommand;
:
: strReceive = AThread->Connection->ReadLn(EOL,5000); <-- 요부분.
: if(strReceive == "") return;
: .
: .
: .
: }
:
: 그리고 접속중에 클라이언트를 그냥 종료시키면 Server에서 응답없음.. 이 됩니다.
: 아마도 블로킹방식이라서 계속 메시지를 기다리는 것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 ReadLn에서 TimeOut을 지정하면 계속 기다리지 않지.. 않나요???
: TimeOut에 5000을 넣으면 5초간 기다리고 응답없으면... 넘어가는거 아닌가요??
:
: 현재 사용하는 인디버전은 9.0.18을 사용합니다.
:
: 조언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