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857] Re:둘리님...다시 한번 질문을 드립니다.
둘리 [dooly386] 1005 읽음    2006-05-12 17:59
실행 파일 및 실행 환경을 로컬 컴퓨터에 설치하는것을 구현하실려고 하는건가요?
알집 같이 웹페이지에서 로컬 컴에 알집이 설치 되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설치 누르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것인데요..

웹을 통해서 설치를 하시든 그냥 배포용 파일로 해서 설치 하시든 설치 프로그램은 만드셔야 됩니다.
않그러면 그냥 디렉토리에 확 풀어서 (압축된것을) 그냥 실행 하는 형태도 되고요..

알집도 알집 자체가 설치하는게 아닙니다. 알집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설치 프로그램이 activex 로 있어서
이녀석이 로컬 컴을 검사하여 없으면 자동으로 다운받아(FTP든 HTTP등 배포 서버가 있겠죠?) 서 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웹에서 로컬 컴을 들여다 볼수 있는것은 결국 ActiveX나 Java 에플릿으로 해야 겠죠...
웹페이지에 여러 형태의 내용이 있는데.. 따지고보면 서버측에 있는것인지 로컬에서 구동하는것인지로 나뉘어 집니다.

일단 ActiveX를 만드셨으면 웹 페이지서 그녀석이 돌겠죠?  이게 로컬 컴을 검사해서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는지 없는지를 일단 판단하는 기능이 있어야 겠죠..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 되었는지 않되었는지는 사실 정상적인 인스톨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아니면 특별히 설치를 했다 하고 레지스트리나 기타 특정 디렉토리 위치에 마킹을 해놓아야 겠죠...
않그러면 하드 다 뒤져서 실행파일이 있는지 찾아야 되니까요...

일단 로컬 컴에 설치가 되지 않았으면 특정 배포 사이트에서(FTP든 HTTP든 파일 전송 필요... TCP로 직접 구현도 가능하겠지만 방화벽 포트 설정 문제도 있으니까 흔히 HTTP로 할 수 있겠네요) 다운받는 기능이 필요하겠죠?

다운로드 받은후 설치하면 됩니다.
단계별로 나뉜다면..
1 .  로컬 설치 여부 검사.
2. 설치 않되어 있으면 특정 사이트서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3. 다운로드한것 설치..

뭐 크게 이렇게 되겠네요...

일단 ActiveX 로 프로그래밍 하지 마시고.. 그냥 C++ Builder 쓰시면 VCL 폼 어플리케이션 하나 만드셔서
로직부터 설계하신후 나중에 ActiveX로 포팅하시는게 훨씬 유리하실겁니다. 디버깅도 편하고요..

아무래도 일반 APP 가 ActiveX APP 보다 수월하니까요...

인스톨 쉴드기능에 Install from web 기능이 있는것 같은데.. 꼭 직접 만드셔야 되는게 아니면..
설치 관련 툴들을 살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 일수도 있습니다.
꼭 직접 만드셔야 된다면...
TCP든 FTP 든 HTTP든 인터넷 통신을 이용한 파일 전송 기술을 습득 하셔야 될 겁니다.



김석찬 님이 쓰신 글 :
: 이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 저번에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을 웹에서 설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여쭤보려고 합니다.
:
: 만약에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이 완성되어 있는 것이라면
:
: 그러니까 실행파일과 DLL 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
: 교수님이 웹에서 설치하려고 하는게 기존의 파워빌더로 만들어져 있는거라...
:
: 전 파워빌더를 잘 몰라서요...소스는 있지만요...
:
: 이걸 웹에서 설치하고, 또한 웹에서 실행시키려면 (웹에서 실행버튼을 누르면) 로컬에 있는 파일이 실행되도록
:
: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둘리님이 아니더라도 다른 분들께서도 이런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856 둘리님...다시 한번 질문을 드립니다. 김석찬 803 2006/05/12
44857     Re:둘리님...다시 한번 질문을 드립니다. 둘리 1005 2006/05/12
44858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김석찬 775 2006/05/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