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807] Re: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을 웹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둘리 [dooly386] 1263 읽음    2006-05-10 15:04
처음 질문하신 내용은 ActiveX를 제작 하실줄 알아야 합니다.. 일반 Windows APP와 별로 다를것은 없고요.
단지 일반 application 이 MS IE 에서 Web 프로그램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일종의 wrapping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에 activex 의 내부와 외부를 연결해주는 interface 를 추가적으로 작성해야 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C++ Builder 에서는 이러한 active x를 만드는것이 매우 쉽게 해주고 있습니다.
어짜피 VC++ 에서 active x를 하려고 해도 MFC 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무척 힘들죠..

BCB6 에는 ActiveX Project 에 ActiveForm 이라는게 있습니다. BDS 2006 에서는 처음에 ActiveForm 을 못만들고
일단 ActiveX Library Project 를 시작하셔서 다시 File->New->Other 에 가시면 ActiveForm이 나옵니다.
결국 그러면 active x dll 프로젝트에서 active x ocx project로 변경되면서 active form 작업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ActiveForm Project 를 하나 만드셔서 컴파일 해보시면 ocx 파일이 하나 만들어 집니다. 우선 여기부터 출발을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이러한 active x를 web 에 올리시려면 web쪽 프로그래밍도 하셔야 되겠죠?
Form 에서의 프로그램은 일반 APP 와 비슷하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꼭 ActiveX가 웹에서만 돌릴수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ActiveX의 인터페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어떠한 프로그래밍 툴에서도 연결 가능합니다. C++ Builder 와 같은...

피망 고스톱 같이 웹에서만 돌릴 수 있게 만든다는 것은 결국 ActiveX기술을 활용하거나 아니면 Java SDK(JDK) 를 이용하는 기술이 있을 것 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쪽은 ActiveX 쪽이 유리하겠죠?

일단 ActiveX쪽을 한번도 않해보신 상태라면.. C++ Builder 로 ActiveX Form 프로젝트 하나 만드셔서  그냥 컴파일 하셔서 (폼에 버튼이라도 떨구어 넣으셔도 되고요) ocx 파일 만들고
이를 윈도우에 등록(Regsvr32.exe 로 등록합니다, windows sytem 디렉토리에 있습니다)하신후에..
Web 프로그래밍 툴(가령 Front page같은) 에서 active x 배치하시면 앞에서 만드신 ActiveX 폼이 나옵니다.

쉽게 이것부터 시작하시면 될듯 하군요..




김석찬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먼저 이 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 질문 1. :
:     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을 웹에서 설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설치파일을 웹에 링크 시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게 아니라.
:
:     알집 배포 사이트처럼 사이트에 접근하면 유저의 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지 인식하고
:
:     없을 경우,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ActiveX 쪽은 꽝이라...
:
: 질문 2. :
:    질문 1의 방식대로 설치되어진 프로그램을 웹에서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려면
:
:    예를 들어 피망 고스톱 같이 웹에서만 실행되도록 하고자 한다면 말이죠....
:
:     기존의 프로그램 한 것에 수정이 필요할 거라고 봅니다. 어떤식으로 하는건지?
:
:    위의 두 질문에 대하여 여러 분들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804 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을 웹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김석찬 809 2006/05/10
44807     Re: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을 웹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둘리 1263 2006/05/10
44813         Re:Re: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을 웹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김석찬 790 2006/05/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