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부 인트라넷 구성인 상황에서 패킷량이 많지 않은점으로 UDP 를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TCP 는 연결 유지를 해줘야 되서..
이러한 연결 유지 없이 바로 처리 가능한 UDP 를 추천 합니다.
UDP 로 IP 지정하고 메시지 날려 메시지 받는 컴퓨터 종류 하도록 하면 될듯 합니다.
더 많은 기능이 들어갈경우 TCP 통신의 사용도 필요 할지 모르지만.. 일단 적으신 내용으로는 그냥 모두
한번에 종료 시키기 위함이라 UDP가 훨씬 경제적이겠군요..
연결이 지속적으로 유지 되지 않아 네트웍 벤드폭관리 에서도 유리할것 같고요.
TCP로 연결유지 시키면 어쨌든 밴드폭을 잡아 먹는결과를 발생 하니까요.. 특히 PC룸은 관리 해줘야 겠죠?
단 프로토콜 잘 설정하셔서 .. 외부에서 오는 (누가 고의적으로 종료 시킬수 있으니까요) 부적합한 내용을 걸러 주셔야 되는것도 생각하셔야 될것 입니다.
수고 하세요..
ㅇㅇ 님이 쓰신 글 :
: 부탁을 받고 간단한 PC룸 관리 프로그램을 짜려고 합니다.
: 기능은 별거 없고 버튼 클릭하면 PC룸안의 모든PC를 종료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PC는 win98 부터 xp까지 다양하구요.. 문제는 한꺼번에 종료시킬려면 소켓통신을 해야할꺼같은데 어떤식으로 짜는게 효율적인지 고민중이에요.
: 일단PC는 공유기에 물려져 있고 모두 가상IP구요... 왜 그 192.168 이런식으로 시작하는IP요.ㅎ
: 제가 생각한 방식은 아무PC에서건 종료버튼만 누르면 종료할수있게..일단 모든PC에 에이전트를 깔아놓고 특정포트를 오픈시켜놓은 다음 종료하고싶을때 버튼을 누르면 종료메세지를 브로드캐스팅으로 다날려주고.. 메세지를 받으면 종료하겠금 할려는데.. 브로드캐스팅에 관해서 잘몰라서 확신이 안서네요 이런식으로 구현하는게 나을까요??
: PC방처럼 중앙에서 제어하는 PC를 만들자니.. 모두가 쓰는PC룸인데..한컴퓨터만 놀릴수도 없고..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