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781] 네트웍에 있는 PC간의 통신방법?
ㅇㅇ [] 835 읽음    2006-05-08 20:23
부탁을 받고 간단한 PC룸 관리 프로그램을 짜려고 합니다.
기능은 별거 없고 버튼 클릭하면 PC룸안의 모든PC를 종료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PC는 win98 부터 xp까지 다양하구요.. 문제는 한꺼번에 종료시킬려면 소켓통신을 해야할꺼같은데 어떤식으로 짜는게 효율적인지 고민중이에요.
일단PC는 공유기에 물려져 있고 모두 가상IP구요... 왜 그 192.168 이런식으로 시작하는IP요.ㅎ
제가 생각한 방식은 아무PC에서건 종료버튼만 누르면 종료할수있게..일단 모든PC에 에이전트를 깔아놓고 특정포트를 오픈시켜놓은 다음  종료하고싶을때 버튼을 누르면 종료메세지를 브로드캐스팅으로 다날려주고.. 메세지를 받으면 종료하겠금 할려는데.. 브로드캐스팅에 관해서 잘몰라서 확신이 안서네요  이런식으로 구현하는게 나을까요??
PC방처럼 중앙에서 제어하는 PC를 만들자니.. 모두가 쓰는PC룸인데..한컴퓨터만 놀릴수도 없고.. ㅎ

+ -

관련 글 리스트
44781 네트웍에 있는 PC간의 통신방법? ㅇㅇ 835 2006/05/08
44783     Re:네트웍에 있는 PC간의 통신방법? 둘리 1120 2006/05/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