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딱히 정답이 없을듯 하군요..
일단 Xp 는 98의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의미적으로 상이하지만요)
XP는 기본 엔진을 NT 플렛폼에서부터 시작을 하고요 98 은 (흔히 98 계열 또는 95 계열이라고 하죠.)
예전의 Windows3.1 에서 부터 출발하여 Win95-98 로 이어지죠.. 여기에 Win32 를 설치하여 32bit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Win98 계열은 16bit os 이고 여기서 32bit app를 돌리기 위하여 Win32라는것이 추가 된
경우 입니다.
Windows API 의 문서를 보면 빨간 글씨로 NT 에서 적용 한다는 내용이 있는 API가 있습니다.
이런 API는 NT 이후의 (Xp가 그런경우겠죠?) 호환성을 갖습니다.
98계열과 NT 계열은 APP의 구동에 있어서 Resource 문제가 극단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Resource Memory 의 경우 NT 계열은 해당 APP 마다 독자적으로 Resource memory 를 보유하지만
98계열은 데스크탑 전체에 Resource 메모리가 하나 주어지며 이를 모든 APP에서 같이 씁니다.
프로그램에서 resource memory를 많이 쓰는 프로그램일 경우 NT에서는 잘 도는게 98로만 가면 버벅거리거나
리소스 부족의 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고.. 또한 NT는 APP 프로세스 당 독자적으로 돌지만..98은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의 원인을 많은 부분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불안 하다고 하는것이죠..
즉 98계열은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면서 여러가지 환경이 복잡하게 꼬이는 경우 시스템이 불안하게 됩니다.
XP가 상위라서 xp에서 개발하면 다 된다는 말씀은.. 반대가 되야 되지 않을까요?
상위는 하위를 지원해야 되지만,, 하위는 상위를 지원할 의무는 없죠..그렇다면 상위라는 계념이 무의미하니까요.
가장 좋은 해결책은 98을 설치하셔서 거기서 디버깅을 하시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 아닐까 합니다.
어떤 지침서가 딱히 있으면 좋겠지만.. MS 만이 알수 있는 내용 아닐까요? 설령 지침서가 있다고 해도..
매우 어렵고 복잡하게 꼬이지 않을까 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NT 계열은 98을 여러개 올려놓은 구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세스의 관리 차원에서도
그렇고 메모리 관리에서도 그렇고요..
항상 98계열이 문제가 많아서 고민이죠..APP 개발자한테..
좋은 결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하얀&미소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Xp환경에서 DB접속 어플을 개발했거든요..
: Ado를 이용해서 MS-SQL에 접속을 합니다.
: 개발된 어플은 Xp환경에서는 아무런 오류없이 잘 동작합니다.
: 근데, 98se환경에서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 - 어플이 컴에 설치는 되었는데 실행되지 않는 경우
: - 실행은 되는데 DB서버에 접속(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 - 실행된 어플 내의 몇몇 펑션메뉴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
: - 기타,,,
: 이런 오류가 왜 발생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이런 오류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Xp버젼, 98se버젼을 따로 만들어서 배포를 해야하는 건가요?
: Xp가 상위버젼이라서 xp에서 개발을 하면 다 될 줄 알았는데,,
: 이런 문제에 봉착을 해버렸네요,,
: 고수님들의 천의 한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