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727] Re:rs232 통신 관련 질문입니다. 전혀 모르겠어요. ㅠ.ㅜ
ayh [] 1015 읽음    2006-05-04 00:13
CPort는 써보지 않아서 도움은 못 드립니다만, 다른 컴포넌트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서 글 남깁니다.
TurboPower Async Professional 컴포넌트입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tpapro

받는 건 Event Handler만 작성하셔서 하시면 될 듯 하고.
보내는 것도 쉽게 처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 다운받고 1시간 정도만에 원하는 정도의 모듈은 작성해낼 수 있었던 듯 합니다.
잘 안 풀리신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허접 님이 쓰신 글 :
: 현재 rs232 통신으로 데이터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 아래는 데이터를 받아와서 화면에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 리스트 박스에 수신된 데이터를 보여주죠.
:
: void __fastcall TFormMain::ShowRcvData(int iLen, char *bData)
: {
:     BYTE TempBuff[8];
:
:     AnsiString RcvData1;
:     int RcvData2;
:     int RcvData3;
:
:     POINT pt;
:
:     GetCursorPos (&pt);
:     SetCursorPos (bData[2]+pt.x, bData[1]+pt.y);
:
:     CaptureImage->Canvas->MoveTo(pt.x-Left-3, pt.y-Top-45);
:     CaptureImage->Canvas->LineTo(bData[2]+pt.x-Left-3, bData[1]+pt.y-Top-45);
:
:     for(int i=0; i<iLen; i++)
:     {
:         RcvData2 = bData[1];
:         RcvData3 = bData[2];
:     }
:     ListBox2->Items->Add(RcvData2);
:     ListBox3->Items->Add(RcvData3);
: }
:
: 문제는 버튼을 누르면 0x01을 송신해야 하는건데, 어찌해야 될지를 모르겠네요.
: 아래는 볼랜드포럼에서 찾은 소스 내용입니다. 이 부분에서 처리를 해줘야 하는건지,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ㅜ
:
: void __fastcall TFormMain::btnSendClick(TObject *Sender)
: {
:     if(!RS232C->IsOpened())
:     {
:         ShowMessage("Open Failed!");
:         return;
:     }
:     RS232C->ClearTxBuffer();
:
:     MakeSendData();
:
:     if(!RS232C->WriteData(3, (BYTE *)&TxBuff))
:     {
:         ShowMessage("Header Send Error");
:     }
:     if(!RS232C->WriteData(TxBuff.Len,  TxBuff.Data))
:     {
:         ShowMessage("Body Send Error");
:     }
:
: }

+ -

관련 글 리스트
44716 rs232 통신 관련 질문입니다. 전혀 모르겠어요. ㅠ.ㅜ 허접 1049 2006/05/03
44728     감사합니다.. 허접 795 2006/05/04
44727     Re:rs232 통신 관련 질문입니다. 전혀 모르겠어요. ㅠ.ㅜ ayh 1015 2006/05/04
44722     Re:rs232 통신 관련 질문입니다. 전혀 모르겠어요. ㅠ.ㅜ BloodWolf 903 2006/05/03
44726         Re:Re:rs232 통신 관련 질문입니다. 전혀 모르겠어요. ㅠ.ㅜ 허접 851 2006/05/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