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641] Re:Re: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ball... [kongbh95] 1038 읽음    2006-04-26 23:54
1440 이 파일이름 맞습니다... ODBC로 연결해구여 ... 전에는 오라클을 이용해서 해봤기때문에 그걸이용해서 ODBC로 연결을 한거였거든여...
그리고 테이블이름 들어가는게 맞는데 엑셀에서는 테이블 이름을 모르기에 시트가 결국 테이블과 동일시 하는거 같아서
시트이름도 1440 으로 바꿔서 해봤는데 안되는거드라구여...


둘리 님이 쓰신 글 :
: 아마도 excell 파일을 DSN(Data Source Name) 으로 연결하여(아마도 1440 으로 DSN 에서 ODBC 로 연결 하셨나보죠?) 사용하실려고 하시나 봅니다.
:
: 일단 select * from 1440 구문에서 1440 자라기 table 이름이 들어가야 되는것 같은데요..
: 물론 table 이름으로 숫자를 넣을수 있는지 없는지 규칙은 잘 모르겠지만 좀 이상하군요.. 원론적인 SQL 구문에서는 숫자로만 테이블명을 만들수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워낙 파생구문이 많고 또 driver 가 지원하는 경우도 있을것 같기에 확신은 못하겠군요. 물론 제가 그렇게 사용한적이 없을뿐인지는 모르지만요.
:
: 1440 이 결국 파일명이면 아마도 database name이고 table명은 다른게 있지 않을까요?
:
:
: ball... 님이 쓰신 글 :
: : 이것에서 이틀간 거의 엑셀에 관한건 다 뒤져봤습니다...
: :
: : 그런데 제가 원한 답은 없어서... 다른게 아니라 정말 간단한것일 수 있거든여...
: :
: : 그런데 다들 오픈과 원하는 시트에서 값을 구하는걸 소스로만 풀어 놓으니 초보인
: :
: : 저는 더 헷갈리더라구여..
: :
: : 제가 원한 답은 새폼에 ADOConnection1 ADOQuery1
: : DataSource1  DBGrid1를 올려놓왔습니다 단순 엑셀을 일단 그리드에
: :
: : 뿌리고 나서 쿼리문으로 컨트롤 하기위해 그런데 ConnectionString를 열결하구 Provider=MSDASQL.1;Persist Security Info=False;Mode=ReadWrite;Extended Properties="DSN=Excel Files;DBQ=C:\Program Files\Borland\CBuilder5\Projects\datatest\1440.xls;DefaultDir=C:\Program Files\Borland\CBuilder5\Projects\datatest;DriverId=790;MaxBufferSize=2048;PageTimeout=5;";Initial Catalog=C:\Program Files\Borland\CBuilder5\Projects\datatest\1440 줄줄줄이지만 1440 엑셀화일을 연걸한것뿐입니다  연결테스트도 성공하구염
: :
: : 그리고  DBGrid1->DataSource1-> ADOQuery1->ADOConnection1연결도 다된상퇴고 ADOConnection1활성화도 true로 되었습니다
: : 그런데 ADOQuery1 Active가 활성화가 안되여 자꾸 데이터베이스 엔진에서 1440 개체를 찾을수 없습니다로 나옵니다..
: : sql문은 select * from 1440
: : 했구여 그렇게 한이유는 엑셀파일에 시트는 한개만 넣어뒀습니다 1440으로 이름바꾸워서... sql문이 잘못된거 같은데 빌더에서 빌터 컴포넌트 사용법에서 이렇게 바꾸라는 건 없구 맨 소스같아 붙어쓰는 식에
: : 답글만 올라와서 .... 누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4631 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ball... 1170 2006/04/26
44635     Re: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슬  1196 2006/04/26
44642         Re:Re: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ball... 1199 2006/04/26
44634     Re: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둘리 1011 2006/04/26
44641         Re:Re:정말간단할것일수 있는데..execl 문의좀.. ball... 1038 2006/04/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