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48]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냉무)
빌더 [] 943 읽음    2006-04-18 09:56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아래에 답변 썼을 때 말씀드렸는데.. BLOB 류의 타입 외에는 안될 거 같습니다. (CLOB도 포함해서죠)
: char, varchar 같은 문자열 타입을 쓰려고 하면 중간중간에 들어간 0x00 때문에 당장은 동작하더라도 다른 문제가 다시
: 발생할 여지가 있죠.
:
: 오라클의 raw / long raw 타입은 BLOB 타입의 전신입니다. raw 타입은 하위 호환성을 위해서만 존재하고, 오라클에서도
: BLOB을 쓸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
: BLOB 타입을 읽고 쓰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도 썼다시피 TBlobStream을 쓸 수 있고, 바이트 형태로 액세스하려면
: TBlobByteData 타입을 이용하면 됩니다.
:
: 그럼...
:
:
: 빌더 님이 쓰신 글 :
: : unsigned char uctest[10] ;
: : uctest[0] = 0xCE ;
: : uctest[1] = 0x85 ;
: : uctest[2] = 0x00 ;
: : uctest[3] = 0x00 ;
: : uctest[4] = 0x00 ;
: : uctest[5] = 0x22 ;
: : uctest[6] = 0x11 ;
: : uctest[7] = 0x33 ;
: : uctest[8] = 0x11 ;
: : uctest[9] = 0x55 ;
: :
: :
: : 위와 같은 데이터를 Oracle DB에 어떻게 넣을 수 있습니까?
: : 필드를 raw 타입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blob 타입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 :
: : 테이블을
: : create table TTT ( AA raw(10), BB blob ) ;
: : 이렇게 만들었다면,
: :
: : raw 타입 필드에는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 : blob 타입 필드에는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 :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535 [질문] 헥사 값을 DB에 넣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빌더 1104 2006/04/17
44543     Re:[질문] 헥사 값을 DB에 넣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박지훈.임프 1537 2006/04/17
44548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냉무) 빌더 943 2006/04/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