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29] 감사합니다.
권기식.with☆ [orion96] 1039 읽음    2006-04-17 10:23
답변 감사합니다.

아직 윈도우 프로그래밍에 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네요...

이번에 작업하면서도 CPort의 자식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했는데...

사용자 정의 메시지를 만들어 날리고 받는 방법을 알았더라면 좀 더 수월했으리라 생각되네요..

언젠가는 제 힘으로 RS232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도 몇 년 째 해오고 있지만...

자료가 부족하다는 핑계로 아직 그러지 못하고 있답니다.. ㅎㅎ

날 잡아서 CPort 코드를 분석해보고 하나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개의 장비에 연결하였는데...

노트북에서는 포트 두개가 동시에 열리지 않는 것 같더군요.

물론 내장된 RS232 포트가 없어서 USB to RS232 케이블을 이용했는데...

빌드해서 데스크탑으로 옮기니 잘 되더군요.

거긴 내장된 포트 하나와 USB 케이블을 하나 이용했습니다.

많이 진행된 상태라 다른 컴포넌트로 바꾸지도 못하겠고...

BDS용으로 나온 컴포넌트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해서 노가다 하면서 작업했답니다.

여러모로 CPort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혹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으면 자료실에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RS232에 대한 자료가 의외로 찾기가 어렵더군요.

예전에 시스템 베이스에 올려져있는 것 외엔 아직 추가된 자료가 없더군요...

여튼간에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런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무척 기쁩니다.. ^^



WARSHIP 님이 쓰신 글 :
: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했었군요.. ^^;
:
: 제가 예전에
:
: rs232(COM) <->  rs232 to rs485 Convertor <-> Device
:                                                                  <-> Device
:                                                                  <-> Device
:
: 이런구조의 보드들을 컨트롤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한 적이 있는데요.
: 그당시에 제작한것은
:
: Device별로 프로토콜을 생성하고 응답용 버퍼를 가지는 클래스를 제작했구요.
: rs232를 스레드로 돌리는 클래스를 하나 제작했습니다.
:
: 그리고 필요할때 Device클래스로 프로토콜을 생성하고,응답용버퍼를 생성하여
: 두개를 rs232쓰레드클래스에 Add 해줬습니다.
: (응답용 버퍼는 vector를 이용해서 미리 resize해서 응답받을 길이를 세팅)
:
: 그리고 rs232는 들어오는 순서대로 큐에 쌓아서 순서대로
: 데이타를 주고받고 했구요( 오류시 재전송 기능도 rs232클래스에서 작동했습니다 )
:
: 저는 이렇게 하고 응답용버퍼를 제가 원할때 그냥 읽었습니다 -_-;
: 버퍼생성시에 지정한 초기값이 들어있으면 아직 못읽은 것이고
: 먼가 값이 들어있으면 읽은것이겠죠.(읽는중일수도 있구요 ㅡ,.ㅡ)
:
: 다만 귀찮아서 저렇게 했지만.. 예를들어
: rs232에 붙히는  명령,버퍼 등에 몇가지 데이타만 더 추가해주면
: 버퍼에 제대로 다 응답이 오면 메인윈도우에 사용자 정의 메세지를 날리던지..
: 아니면 콜백함수의 주소를 추가해서 콜백형식으로 할수도 있겠구요.
:
: 아뭏튼 전 이런식으로 해서
: 4가지 보드를 깔끔하게 컨트롤 할수 있었습니다.
: 게다가!!! 윈도우가 버벅이는 현상을 없앨수가 있었습니다.
:
: 저도 간단한건 CPort를 사용하는데. 조금 프로토콜들이 복잡해질수록
: 한계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전 저만의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중이랍니다. ^^;
:
: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44428 RS232 데이터 수신 대기 권기식.with☆ 1092 2006/04/10
44431     Re:RS232 데이터 수신 대기 WARSHIP 1922 2006/04/10
44450         Re:Re:RS232 데이터 수신 대기 권기식.with☆ 1866 2006/04/12
44461             Re:Re:Re:RS232 데이터 수신 대기 WARSHIP 1705 2006/04/12
44529                 감사합니다. 권기식.with☆ 1039 2006/04/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