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RS232 통신 프로그램을 비교적 자주 짜오면서 항상 이상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CPort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고 있는데...
장치로 어떤 명령을 날리면 그 반응을 보고 다음 동작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WriteStr로 명령을 날리고 약간의 지연을 준 다음 입력 버퍼에서 데이터를 읽어오는데요..
이 약간의 지연을 어떻게 줘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Sleep 함수도 이용해봤지만..
필요없는 긴 지연을 주게 되더군요.
while로 루프를 만들어 돌리면서 Application->HandleMessege() 함수를 쓰니 수신이 잘 되는데...
잘못하면 이것 때문에 프로그램이 꼬일 수 있더군요.
어떤 방법이 가장 적절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