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03] Re:IDE 화면 구성이 계속 바뀌는데..
박지훈.임프 [cbuilder] 930 읽음    2006-04-15 03:00
BDS2006 IDE 상단에 보시면 툴바에 콤보박스 하나가 보이실 겁니다. 이게 데스크탑 화면 구성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원하시는 대로 화면 구성이 되고 나면 이 콤보박스에서 이름을 원하는 대로 지정하고 그 바로 다음에 있는 버튼 "Save current desktop"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뭐 이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Default layout"으로 그대로 저장해도 되고요.
그러고 나면 다음부터는 저장된 데스크탑이 항상 뜨게 됩니다.

디버그 상태도 마찬가지입니다. 디버그 상태에서 콤보박스의 텍스트가 "Debug layout"으로 나타나는데, 이 상태에서
화면을 조정하시고 나서 저장하시면 다음부터는 디버그 상태에서는 항상 그 레이아웃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저장한 데스크탑은 BDS2006 디렉토리 아래 Bin 디렉토리에 지정한 이름에다 확장자가 dst로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Default Layout은 Default Layout.dst이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따라서 BDS2006을 다시 설치할 경우, 지우기
전에 이 dst 파일들만 저장해뒀다가 설치후에 다시 복사하면 예전에 설정한 데스크탑 레이아웃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럼...


김성준 님이 쓰신 글 :
: BDS200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IDE 화면 구성을 제 편한대로 배치해서 쓰고 싶은데요..
:
: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다시 원상복귀 되어버립니다..
:
: 툴 팔레트도 없어지고, Struct도 , Object Inspector도 모두 사라집니다..
:
: 다시 처음부터 구성을 다시 해야 합니다..
:
: Call stack, Watch List, Local variables등만 떠 있습니다..
:
: 다시 View에 가서 툴팔레트 등등을 끄집어내서 배치해야 하는데
:
: 뭐가 문제일까요?
: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467 IDE 화면 구성이 계속 바뀌는데.. 김성준 731 2006/04/13
44503     Re:IDE 화면 구성이 계속 바뀌는데.. 박지훈.임프 930 2006/04/15
44511         Re:오옷~ 감사합니다. 김성준 752 2006/04/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