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DS2006 IDE 상단에 보시면 툴바에 콤보박스 하나가 보이실 겁니다. 이게 데스크탑 화면 구성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원하시는 대로 화면 구성이 되고 나면 이 콤보박스에서 이름을 원하는 대로 지정하고 그 바로 다음에 있는 버튼 "Save current desktop"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뭐 이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Default layout"으로 그대로 저장해도 되고요.
그러고 나면 다음부터는 저장된 데스크탑이 항상 뜨게 됩니다.
디버그 상태도 마찬가지입니다. 디버그 상태에서 콤보박스의 텍스트가 "Debug layout"으로 나타나는데, 이 상태에서
화면을 조정하시고 나서 저장하시면 다음부터는 디버그 상태에서는 항상 그 레이아웃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저장한 데스크탑은 BDS2006 디렉토리 아래 Bin 디렉토리에 지정한 이름에다 확장자가 dst로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Default Layout은 Default Layout.dst이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따라서 BDS2006을 다시 설치할 경우, 지우기
전에 이 dst 파일들만 저장해뒀다가 설치후에 다시 복사하면 예전에 설정한 데스크탑 레이아웃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럼...
김성준 님이 쓰신 글 :
: BDS200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IDE 화면 구성을 제 편한대로 배치해서 쓰고 싶은데요..
:
: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다시 원상복귀 되어버립니다..
:
: 툴 팔레트도 없어지고, Struct도 , Object Inspector도 모두 사라집니다..
:
: 다시 처음부터 구성을 다시 해야 합니다..
:
: Call stack, Watch List, Local variables등만 떠 있습니다..
:
: 다시 View에 가서 툴팔레트 등등을 끄집어내서 배치해야 하는데
:
: 뭐가 문제일까요?
: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