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492] Re:고수님들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제가 급해서여... 다시 올립니다..ㅡ.ㅡ;;;)
ayh [] 731 읽음    2006-04-14 11:13
시리얼 통신을 하시는데 굳이 로우레벨로 하실게 아니라면 컴포넌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의 보수를 취하시거나 원하시는 비트만 취하시는 건 bit 연산자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16진수 변환은 관련 함수를 찾아보시면 될 듯 합니다만, 왜 16진수변환을 하는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김종영 님이 쓰신 글 :
: 씨빌더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데여...
: 232C 시리얼 통신 하는 프로그램을 짜려다보니...문제가 있어서 고수님들의
: 도움을 받고싶어 글을 남깁니다.....ㅡ.ㅡ;;;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char str[13];
:         char str2[13];
:         int i;
:         short int iB;
:         short int iC;
:         str[0]=(char)0x02;
:         str[1]='0';
:         str[2]='n';
:         str[3]='0';
:         str[4]='0';
:         str[5]='0';
:         str[6]='0';
:         str[7]='0';
:         str[8]='0';
:         str[9]='0';
:         str[10]='0';
:         str[11]='0';
:         str[12]='0';
:
:         iB=0;
:         for(i=1 ; i<13 ; i++)
:         {
:                iB +=(short int)str[i];
:         }
:         Edit1->Text=iB;
:         iC= ~iB +1;
: 이후 프로그램이 난해합니다....ㅡ.ㅡ;;;
:
:
: 시리얼 통신 하는데 위의 str의 데이터를 2의 보수를 취해서
: 16진수로 변환하여 뒤의 8비트만 str2 에 저장하여 str2값만
: 전송하려 합니다.
: 2의 보수를 취하는것까진 된거 같은데 그 다음이 난해합니다.
: 어찌 처리해야할지를....ㅡ.ㅡ;;;
: 부디 도움 부탁 드리겠습니다...
:  수거하세여...^^

+ -

관련 글 리스트
44480 고수님들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제가 급해서여... 다시 올립니다..ㅡ.ㅡ;;;) 김종영 717 2006/04/13
44492     Re:고수님들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제가 급해서여... 다시 올립니다..ㅡ.ㅡ;;;) ayh 731 2006/04/14
44489     Re:고수님들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제가 급해서여... 다시 올립니다..ㅡ.ㅡ;;;) 외랑 751 2006/04/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