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298] Re:Re:혹시 메모리 풀이라는거 사용하 보신분
하니 [hann1004] 1060 읽음    2006-03-28 14:51
답변고맙습니다.
제가 지금 개발하고 있는것이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인데요..
시리얼로 통신하는 수가 많고 데이타 량이 크기때문에..
정적으로 잡으면 많게는 300메가 이상 메모리를 차지 합니다.
스레드의 갯수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풀로 구성을 할려고 하는거거든요
안정성과 속도도 중요해서 HOARD 나 부스트 를 이용해서 풀을 생성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풀을 구성하신거나 테스트 하신거 있으심 좀 주실수 없나요??
아직은 실력이 모자라서 안정성같은건 잘 장담할 수가 없어서요...
그리구 스레드처리에 문제가 있는지 계속 프로그램이 죽어서 ..
혹시 스레드에 의한 메모리 누수라든가 체크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방법좀 있으면 알려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김윤동.제라툴 님이 쓰신 글 :
: 하니 님이 쓰신 글 :
: : 제가 요번에  멀티 스레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 : 계속 Alloc하고 free 하다보니 속도가 너무 느려지는 것 같아서..
: : 메모리 풀이라는거 한번 사용해 볼라구 하는데요...
: : 아는게 하나도 없네요...
: : 인터넷에서 뒤지고 뒤져서 hoard 라든가 boost pool ,vmempool 이라는걸 찾았는데..
: : hoard는 찾았는데 가져다 쓰는 방법을 몰라서 포기했습니다.
: : 혹시 메모리 풀 사용해 보신분 좀 도와 주시면 안될까요??
: : 테스트 소스라도 좀 ... 염치 불구하구 부탁드립니다.
: : ps:
: : 스레드 풀이라는것도 있는거 같던데...
: : 이건 또 뭐하는거죠??
:
: hoard 나 boost 같은경우 Memory pool 이 굉장히 잘되어 있는것으로 유명합니다.
: ( 저 역시 많이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
: 메모리 Pool의 원리는 OS에서 Memory를 관리해주는데서 나온 부분으로
: 일정 크기의 Thread를 가지고 그리고 일정 이상의 메모리를 넘어서면 메모리를 다시 잡아 주는 방법입니다.
:
: 여기에는 몇가지 트릭이 있는데 ..
:
: 단계적으로 메모리종류를 구분지어서 ( 64b, 128b ,256b 1024b 이상 ) .. 그것을 링크로 관리 해주고
: 예를 들어 64b보다 작으면 64b 블럭을 할당해주고 .. 다시 해제하면 64b링크에 넣어주고 하는 .. 관리구조를 가지는게 보통입니다.
:
: 또 빈 메모리 블럭이 연결되어 존재하면 그것을 Merge하여 더큰 메모리 불럭을 생성한다거나 큰 메모리를 블럭을 잘내어 작은것을 만든다던가 하는 .. 트릭을 사용하므로서 메모리할당, 해제에 대한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 Thread Pool도 비슷한 구조인데 일정수의 Thread를 할당하고 Req가 있으면 처리를 하고 없으면 그냥 노는 구조를 가지죠 ( 소켓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
:
: OS 관련 책자를 보시면 Memory Pool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나와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 ^
: 구지 무거운 hoard나 boost를 사용하실 이유가 없다면 간단히 구현해 보시는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 From Zeratul

+ -

관련 글 리스트
44255 혹시 메모리 풀이라는거 사용하 보신분 하니 874 2006/03/24
44256     Re:혹시 메모리 풀이라는거 사용하 보신분 김윤동.제라툴 1260 2006/03/25
44298         Re:Re:혹시 메모리 풀이라는거 사용하 보신분 하니 1060 2006/03/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