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189] Re:MediaPlayer 에서의 화면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방법좀..
김윤동.제라툴 [zeratul] 1400 읽음    2006-03-20 20:02
단순히 화면 캡쳐만 일정시간마다 보내는 방법이라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MediaPlayer( Window Media Player 인지 MCI Class인 TMediaPlayer )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Window Media Player Component를 사용할경우 Window Media Player로 부터

IBasicVideo 를 Query 하여 GetCurrentImage 라는 함수를 통해서 이미지 캡쳐 화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MediaPlayer의 경우는 MCI API를 찾아보시면 비슷한 기능을하면 API가 있을 겁니다. ^ ^

만약 스트리밍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인코딩된 파일내용을 전송하여 일정 파일로 만들고 ( 이파일을 Share 할 수있도록 만들어야함  )

그 파일내용을 디코딩하여 Directshow나 그외 API를 사용해서 플래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실제로 mpeg 계열을 파일들은 파일에 열겨된 순서에  맞춰 Frame 단위로 구성되기 때문에

파일이 완성 되지 않더라도 현재 스트리밍 된 내용 만으로 플래이가 가능합니다.

좀더 원할한 플래이를 원하시면 asf 나 wmv등의 스트리밍용 포멧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From Zeratul

mono 님이 쓰신 글 :
: Indy Server에서 IdTCPServer로 보낼려고 합니다.
: (ScktComp에서 ServerSocket 으로도 보내려고 했습니다.)
:
: 쨌든... MediaPlayer에서 화면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보내려고 합니다.
: 보다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 (일단 보내는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 한 서버에 여러개의 클라이언트가 접속해서 모든 클라이언트에 보내려고합니다.
:
: 참고로 서버에서 MediaPlayer를 열고 MediaPlayer에서 나오는 화면을 Panel로 출력하고 있습니다.
: 그 것을 각각의 클라이언트에 실시간으로 화면만 전송하려고 합니다.
: .
: .
: .
:
: 아, 그리고 참고 소스는
: void __fastcall TForm1::IdTCPServer1Execute(TIdPeerThread *AThread)
: {
:     AnsiString stTemp = "";
:     AThread->Connection->WriteLn( stTemp );
: }
: 이런식으로 텍스트는 보낼수 있지만, 동영상보내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ㅡㅡ^
:
: 해결책좀 부탁합니다~ (--)(__) 꾸벅

+ -

관련 글 리스트
44175 MediaPlayer 에서의 화면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방법좀.. mono 905 2006/03/19
44189     Re:MediaPlayer 에서의 화면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방법좀.. 김윤동.제라툴 1400 2006/03/20
44192         감사합니다~ mono 750 2006/03/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