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Destinyz님...
하루 게시판을 못봤네요..^^*
TTable을 쓰신다면 이렇게 파일이름을 지정합니다...(TTable 컴포넌트의 이름이 Table1이라고 하면)
이건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같이 있는 "Master.dbf" 파일을 open해서 사용하는 일부분입니다.
// FormCreate(TObject *Sender) // formcreate함수에서
AnsiString FDir = ExtractFileDir(ParamStr(0)) + "\\"; // 여기서는 ParamStr(0)을 사용했지만
// Application으로 얻어올수도 있지요
Table1->TableName = FDir + "Master.DBF"; // 열고자 하는 db파일명
아래 글을 다시 읽어보니까
AnsiString dbfNam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FileDB.db";
Form4->Table1->DatabaseName = dbfName;
이렇게 DatabaseName에다 db파일명을 사용하시던데... TableName에 db명을 사용합니다.
DatabaseName은 TTable에서 help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TDBDataSet에서 상속된 항목입니다.
help에서는 아래와 같이 알리어스 명을 넣어주는 것이나 혹은 패스명만 들어있는걸로 사용예를 보이고 있습니다.
// The table should be closed when changing the database
Table1->Active = false;
try
{
// First try to use an alias
Table1->DatabaseName = "BCDEMOS";
Table1->Active = true;
}
catch (EDatabaseError &e)
{
// If that fails, try to use the drive and directory
Table1->DatabaseName =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Examples\Data";
Table1->Active = true;
}
TableName에 db파일명을 넣어주고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하시고 즐 프~ 하세요~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
: 그간 제가 정말로 궁금해 하였던 Database부분은 고정적으로밖에 할 수 없다고 합니다.
:
: 그래서 C:\Program Files\SpyAlertDB 에다가 다 넣어버리기로 했구요^^
:
: 음 이제 자잘한 환경설정만 설정하면되는데요, 인터넷의 시작페이지 설정을 하고자 하는데 이것도 API함수로 쓰는것인지...
:
: 음 구조는요,
:
: Edit1로 시작페이지를 입력받고, Button6으로 설정을 변경할거구요(그러니까 적용이죠^^)
:
: 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PI함수이면 함수명을 알려주시구요, 사용법도 같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참신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