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033] Re:실행파일 생성 어떻게하는지...
BloodWolf,이현진 [cyberpd] 2202 읽음    2006-03-10 09:21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
: 이제 저의 프로젝트도 95퍼센트 정도 완료 되었습니다^^ 아 정말 기쁘군요+ㅆ +
:
: 그런데 음 다 만들고 나면 배포를 해야 할텐데...
:
: 배포하기전에 실행파일을 만들어서 해야할텐데요..
:
: 빌드를 하고 나면 파일이 생기잖아요? 전 그 파일이 실행파일인 줄 알았는데...
:
: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해보니, vcl60.bpl인가 이 파일이 없다면서(제 나름대로의 해석입니다;ㅅ ;) 실행이 안되더군요..
:
: 제친구의 말을 들어보니 머 설정을 바꺼주어야한다던데...
:
: 실행파일 만들어서 다른 (그러니까 빌더가 안깔린)곳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
:
: 궁금합니다^^ 제 질문 봐 주셔서 감사하구요 친절하고 참신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CBuilder 설치 디렉토리의 'tdump'를 이용하여 생성한 실행파일에 필요한 모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dump -em. myapp.exe'

출력예)
IMPORT:        vcl60.bpl
IMPORT:        vcl60.bpl
IMPORT:        vcl60.bpl
....
IMPORT:        rtl60.bpl
IMPORT:        rtl60.bpl
IMPORT:        rtl60.bpl
....
IMPORT:     KERNEL32.DLL
IMPORT:        GDI32.DLL
IMPORT:       USER32.DLL
IMPORT:     CC3260MT.DLL
IMPORT:     STLPMT45.DLL

윈도우즈 시스템에 라이브러리인 KERNEL32.DLL, GDI32.DLL, USER32.DLL 등을 제외한 다른 모듈들(*.bpl, *.dll)이
실행파일을 배포할때 필요한 모듈들입니다. CBuilder6의 Bin 디렉토리에 보시면 해당 모듈들이 있습니다.

MS Platform SDK나 MSVC를 설치하시면 'depends.exe' 란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것으로도 실행파일이나 모듈이 의존하는 다른 모듈들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030 실행파일 생성 어떻게하는지... Destinyz 1090 2006/03/09
44033     Re:실행파일 생성 어떻게하는지... BloodWolf,이현진 2202 2006/03/10
44032     Re:실행파일 생성 어떻게하는지... 둥이네 1380 2006/03/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